‘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종영 앞두고 OST 합본 음원 발매···더보이즈 가창곡부터 개성 넘치는 스코어까지

손봉석 기자 2023. 5. 18. 18: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



tvN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가 OST 음원 합본을 공개하며 종영에 대한 아쉬움을 달랜다.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극본 신경일, 연출 최준배, 민정아,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큐로홀딩스, 스튜디오브이플러스) 측은 18일 정오 OST 음원 합본을 발매했다.

합본 OST에는 다크 히어로로 변신한 배우 주원의 박진감 넘치는 활약상을 표현한 테일러(Taylor)의 ‘Play’를 시작으로 트랩과 국악을 절묘하게 블렌딩한 힙합 장르의 곡 더보이즈의 ‘Stealer’, 하드 록의 크리스피한 한 기타 리프와 묵직한 베이스, 그루비한 퍼커션 요소들로 이루어진 YELO(옐로)의 ‘RUN’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가창곡들이 담긴다.

활극적인 요소를 살려주는 강렬하고 개성넘치는 OST와 더불어, 스토리의 긴장감과 유쾌함을 한층 더 다채롭게 만들어준 30 트랙의 스코어 곡들까지 포함될 예정이라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는 그 동안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충격과 반전이 가득한 엔딩으로 화제를 모아왔다. 이 가운데 다채로운 분위기를 담은 OST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한층 높이며 호평받아온 만큼, 마지막회를 앞두고 발매되는 OST 합본에도 기대감이 쏠린다.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는 18일 밤 10시 30분 마지막 회를 공개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