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내년 레인지로버 전기차 출시···5년간 25조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랜드로버가 올 연말부터 대표 제품인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벨라'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처음으로 한국에서 출시한다.
내년 초에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레인지로버 순수 전기차 판매를 개시한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2025년 전기차 모델이 나올 때까지 국내에서 재규어 모델 판매를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랜드로버가 올 연말부터 대표 제품인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벨라’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처음으로 한국에서 출시한다. 내년 초에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레인지로버 순수 전기차 판매를 개시한다. 기존 내연기관차를 순수 전기차 중심의 모던 럭셔리 브랜드로 탈바꿈하겠다는 구상이다.
레너드 후르닉 재규어랜드로버 최고사업책임자(CCO)는 18일 서울 송파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방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영국 헤일우드 공장을 전기차 전용 생산 시설로 전환하는 등 5년 간 25조 원을 전동화에 투입하겠다는 구상이다.
재규어랜드로버는 글로벌 시장에서 2030년까지 판매하는 신차의 60%를 전기차로 채우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39년까지 탄소배출 ‘제로(0)’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랜드로버 전기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전기화 모듈 아키텍처(EMA)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재규어는 자체 전동화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생산된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올해 말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벨라 PHEV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2025년 전기차 모델이 나올 때까지 국내에서 재규어 모델 판매를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 대신 직접 판매(Direct to Customer) 에이전시 모델로 전환된다. 기존 재규어 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는 게 재규어랜드로버 측 입장이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 키워야 해서'…유흥업소 취직 전직 아이돌에 日 '발칵'
- 치매·중병 걸린 부모님 대신 보험금 받으려면…미리 '이것' 신청해야
- [단독] ‘삼성 두뇌’ 단 자율주행차, 수원에서 강릉까지 혼자 달렸다
- 마스크가 얼굴 팬티라던 日, 마스크 벗고 ‘미소 짓기 수업’ 듣는다
- '필로폰 투약 혐의' 남태현·서민재 구속심사 출석…'죄송합니다'
- '널 짝사랑, 원장한텐 비밀' 초등생 성추행한 60대 통학차 기사
- 17개월 아기 입 막고 발로 '퍽퍽'…구청 소속 돌보미의 두 얼굴
- '눈찢기' 조롱하며 키득키득…대놓고 인종차별 당한 韓여성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