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봄철 농번기에 농촌 일손돕기 봉사 펼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 김종호)이 봄철 농번기를 맞이해 경남 창원시 대산면 소재 단감·딸기농장을 찾아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상남도는 봄철 농번기 인력지원을 위한 종합대책을 세우고 '도농 인력 중개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대학생 농촌 일손단 운영, 농기계 지원사업, 농촌 이력 중개센터 운영 등 다양한 인력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봉사가 절실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급속한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일손을 구하기 어려운 농촌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 직원들은 단감 꽃봉오리 솎기와 딸기농장 환경 정리 등을 통해 농가에 도움을 주고 농산물의 소중함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상남도는 봄철 농번기 인력지원을 위한 종합대책을 세우고 ‘도농 인력 중개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대학생 농촌 일손단 운영, 농기계 지원사업, 농촌 이력 중개센터 운영 등 다양한 인력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봉사가 절실하다.
기보가 봉사활동을 펼친 농가에서는 “단감 꽃봉오리 솎기 작업은 꽃피기 1주일 전까지 마쳐야 하는 작업으로 시기적으로 이달 말 이전에 마무리해야 과실의 세포분열을 촉진시켜 대과·정형과 생산이 가능하다”며 기보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봄철 농번기에 농촌 일손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적절한 시기에 농가를 도울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장본Day 행사 실시, 노사 공동 코로나19 특별위기지역 긴급구호품 전달,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현, 한손에 잡힐 듯한 개미허리…슬림함 그 자체 [DA★]
- 眞 안성훈, 금의환향→송민준, “말기암…” 팬 사연에 오열 (트랄랄라) [TV종합]
- 이홍기 “종기 수술만 8번, 고름집 꺼내면 구멍이 이만큼”
- 까도 까도 나오는 ‘빚’잔치→스튜디오 경악…오은영 지적(오은영 리포트)[TV종합]
- 영유아, 그 위험한 거래…‘브로커’ 현실판 ‘경악’ (세븐)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엄정화, ‘차정숙’ 전 남편 김병철과 한솥밥…에일리언컴퍼니와 전속계약 [공식]
- 청소년母 이성은, 설마 남편 못 끊나? “소개팅 주선자와 바람 나” 충격 (고딩엄빠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