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 현대삼호중공업 2돌핀 안벽공사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디앤아이한라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발주한 '제2돌핀 안벽 신설 공사'를 794억원에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라남도 영암군 소재 현대삼호중공업의 LNG 운반선 등 친환경 선박 의장 작업을 위한 안벽을 추가 신설하는 공사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이번 공사를 통해 선박수리 수요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발주한 '제2돌핀 안벽 신설 공사'를 794억원에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라남도 영암군 소재 현대삼호중공업의 LNG 운반선 등 친환경 선박 의장 작업을 위한 안벽을 추가 신설하는 공사다. 공사 규모는 '의장안벽 383m, 차량용 도교 146m, 등부표 및 오탁방지막'이며 공사 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 1년이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이번 공사를 통해 선박수리 수요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HL디앤아이한라는 인프라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울산신항 북항 방파제, 제주 탑동 방파제, 해경 서부 정비창, 부산 신항 서컨테이너터미널 지반공사 등 항만 분야에서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2022년 건설사 시공능력평가에 따르면 항만(7위), 공항?철도(5위)에 올라 있다.
변수연 기자 dive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매·중병 걸린 부모님 대신 보험금 받으려면…미리 '이것' 신청해야
- 마스크가 얼굴 팬티라던 日, 마스크 벗고 ‘미소 짓기 수업’ 듣는다
- '필로폰 투약 혐의' 남태현·서민재 구속심사 출석…'죄송합니다'
- '널 짝사랑, 원장한텐 비밀' 초등생 성추행한 60대 통학차 기사
- 17개월 아기 입 막고 발로 '퍽퍽'…구청 소속 돌보미의 두 얼굴
- '눈찢기' 조롱하며 키득키득…대놓고 인종차별 당한 韓여성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