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세계 혁신대학 랭킹콘퍼런스’ 참여…사례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밭대학교는 미국 플로리다 걸프코스트대에서 열린 '2023 세계 혁신대학 랭킹(WURI 2023) 콘퍼런스'에 참석, 대학 혁신 사례 등을 공유했다고 18일 밝혔다.
또 미네르바 대학 마이크 매기 총장 등 세계 우수 대학 대표들과 교류로 혁신대학 사례를 공유하고 한밭대 고유의 산학협력 추진 브랜드 'INC'를 홍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최종인 교수 ‘4차 산업혁명: 미래의 지속 가능한 도시’ 주제 토론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밭대학교는 미국 플로리다 걸프코스트대에서 열린 ‘2023 세계 혁신대학 랭킹(WURI 2023) 콘퍼런스’에 참석, 대학 혁신 사례 등을 공유했다고 18일 밝혔다.
WURI(The World's Universities with Real Impact Ranking)은 산업적용과 기업가정신, 윤리가치 등 6개 부문에서 대학의 혁신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세계 혁신대학 랭킹 소개와 혁신적인 프로그램 공유를 위해 열렸다.
대학을 대표해 참석한 최종인 교수는 ‘4차 산업혁명: 미래의 지속 가능한 도시’ 주제로 토론자로 나섰다. 도시를 뒤덮고 있는 가장 시급한 미래의 물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및 전략적 접근 방식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또 미네르바 대학 마이크 매기 총장 등 세계 우수 대학 대표들과 교류로 혁신대학 사례를 공유하고 한밭대 고유의 산학협력 추진 브랜드 'INC'를 홍보했다.
INC는 '아이디어(I)-니즈(N)-역량(C)'의 융합을 뜻하며, 파괴적 혁신과 기업가적 대학으로서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법론으로, 지속가능한 가치창출형 산학협력을 위한 브랜드이다.
최 교수는 “콘퍼런스 동안 대학 성과와 노력을 전 세계 대학들과 공유하고 혁신적인 프로그램과 산학협력 중요성을 강조했다”며 “대학은 계속해서 혁신을 추구하고 글로벌 사회와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역량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