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업 지원체계 데이터 기반으로 바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창업 지원체계를 데이터 기반으로 바꾼다.
재창업 지원정책이 보다 정밀해지고 재도전 관련 선순환 생태계가 조성될 지 주목된다.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분석해 재창업 지원정책을 실시한다.
중진공 측은 "기술성과 사업성을 보유한 재창업자에게 정책자금 등 재창업 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해 재도전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며 "재도전 혁신플랫폼을 구축해 '국가 재도전허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진공 “재도전 선순환 생태계 조성“
재창업 지원체계를 데이터 기반으로 바꾼다. 재창업 지원정책이 보다 정밀해지고 재도전 관련 선순환 생태계가 조성될 지 주목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창업 통합지원체계를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성실경영평가를 중심으로 재창업 수요 정보를 모으게 된다.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분석해 재창업 지원정책을 실시한다.
2016년 도입된 성실경영평가 제도는 재창업 전 분식회계, 고의부도, 부당해고 등을 하지 않고 성실하게 경영했는지 여부를 평가한다. 이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선별하며, 지난해부터 중진공이 전담하고 있다. 중진공은 재창업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설문조사 시스템과 온라인 상시상담 시스템을 올해 도입한다. 이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분석해 재창업 지원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중진공 측은 “기술성과 사업성을 보유한 재창업자에게 정책자금 등 재창업 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해 재도전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며 “재도전 혁신플랫폼을 구축해 ‘국가 재도전허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아내 서하얀도 손절? 아니었다…샌드박스 “홈페이지 오류” 해명
- 조민 유튜브 개설 5일만에 구독자 8만… 이대로 총선 출마까지?
- “전자레인지에 2분이면 끝”…요즘 유행인 이 레시피 [식탐]
- 문틈에 철사 '쑥', 손잡이 '철컥'…女 혼자 집에 있는데 소름돋는 범행
- 송중기, '화란'으로 칸 영화제 첫 입성…스타성+연기력 배우 입지 견고히
- 김태희, 비 커피차 외조에 함박웃음…"우리 태쁘 예쁘게 봐주세요"
- "韓 축구 국가대표 손준호, 中 감옥에 5년 갇힐수도"…현지매체 보도
- '부산 돌려차기', 성범죄 추가?…법원 "벗겨진 청바지, 저절로 풀릴 수 없다"
- "무릎 꿇을 수 있어?"…月 2700만원 '몸종' 구인광고, 조건 보니
- 13개월 영아에 ‘약물 50배 투여’ 사망…제주대병원 간호사-유족 쌍방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