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경상국립대병원-경남도사회서비스원, 퇴원환자 연계 협력체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은 경남도사회서비스원과 경남도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퇴원환자 연계 의뢰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이 수행 중인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은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퇴원환자를 대상으로 돌봄 계획을 수립한 후 지역사회에서 보건-의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하게 지역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은 경남도사회서비스원과 경남도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퇴원환자 연계 의뢰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경남도 통합돌봄지원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이 수행 중인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은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퇴원환자를 대상으로 돌봄 계획을 수립한 후 지역사회에서 보건-의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하게 지역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권역별로 책임의료기관을 지정 운영 중인데 창원경상국립대병원은 전국 유일의 도 자체지정 공공의료 책임의료기관으로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황수현 창원경상국립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정보 제공, 업무 연계 등 경상남도 내 퇴원환자 통합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하는 손 바꿔가며 우산 씌워주는데…주머니에 손 넣은 '위원장님'
- "5·18 정신 기린다"며 계엄군 사진 올린 국가보훈처
- 상병이 부사관에 "지잡대라서 전문하사한다"…法 "모욕 맞다"
- '계곡살인 방조' 이은해 지인, 여친 흉기로 협박…전과 18범
- 전우원 모친 "전두환 자택서 벌레 끓는 돈다발 포장했다"
- 尹, '오월의 어머니'들과 함께 입장…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도
- '의원직 상실' 국민의힘 김선교 "부덕의 소치…행보에 변화 없을 것"
- 마약 적발 사상 최대 213kg…'건당 1kg 이상 대형화'
- 건설노조 변호인단 "경찰, 노동법 몰이해"…건설노조 수사 비판
- 尹, 5·18 헌법수록 언급 無…"5월 정신, 자유민주주의 헌법 정신 그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