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의정부 고산지구 ‘수자인 디에스티지’ 입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은 의정부는 고산지구에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18일부터 입주한다고 밝혔다.
고산지구 3개 블록(C1, C3, C4블록)에 조성되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한양(C4블록)과 보성산업(C1, C3블록)이 시공했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 최대 규모의 대단지이자 마지막 입주단지로, 특화설계와 대형 커뮤니티, 첨단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양은 의정부는 고산지구에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18일부터 입주한다고 밝혔다.
고산지구 3개 블록(C1, C3, C4블록)에 조성되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한양(C4블록)과 보성산업(C1, C3블록)이 시공했다. 전용면적 69~125㎡, 총 2407가구로 조성됐다.
고산지구는 2020년 첫 입주가 시작된 신흥 택지지구로, 약 1만 가구에 달하는 미니 신도시급 규모를 갖췄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 최대 규모의 대단지이자 마지막 입주단지로, 특화설계와 대형 커뮤니티, 첨단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남동·남서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가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타입별로 현관창고와 드레스룸, 펜트리 등 수납공간도 극대화했다.
커뮤니티는 블록별 각 특성에 맞게 조성된다.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시설, 그룹운동(GX)룸, 다목적 체육관(C3, C4) 등 다양한 공간들이 마련됐다.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와 자녀와 실내 놀이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키즈맘센터(C3, C4),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든 카페(C3, C4) 등이 있다.
수자인의 첨단 시스템도 도입됐다. 입주민 전용 스마트홈 시스템인 ‘수자인라이프’가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엘리베이터 호출, 조명, 난방, 환기 시스템 제어, 가스 차단 등이 가능하다. 또 인공지능(AI) 스피커로 조명 제어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저감 등 청정 환경을 조성하는 식스존(Six Zone) 시스템도 적용됐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 주변으로 예정된 복합문화융합단지(의정부 리듬시티), 법조타운 등 대규모 개발사업 외에도 고산지구 내 전국 최초로 추진 중인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와 탑석역 7호선 연장 등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HLB 간암신약, FDA 임상시험 현장 실사 통과... “허가 가시권 재진입”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