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초등학교 3~6학년 교과 내용 담은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선봬

최종배 2023. 5. 18.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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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게임의 긍정적 가치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한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교육부 ICT 플랫폼 잇다에서 선보인다.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는 학교와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초등 교과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게임적인 요소를 더한 콘텐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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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게임의 긍정적 가치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한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교육부 ICT 플랫폼 잇다에서 선보인다.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는 학교와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초등 교과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게임적인 요소를 더한 콘텐츠다. 학교에서는 수업 시간 학습 자료로, 가정에서는 교과 내용을 예습·복습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초등학교 3~6학년 교과과정에 맞춰 인문(국어, 영어, 도덕, 사회), 자연(수학, 과학, 실과, 창의적 체험활동), 창의(안전건강, 인성, 진로, 민주시민, 인권, 다문화, 통일, 독도) 등 총 3가지 영역의 24개 콘텐츠로 구성된다.

각각의 콘텐츠는 게임 내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한다. 아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공룡이나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즐기는 과정 속에서 국어 문법부터 도덕 상식, 수의 연산, 물리법칙, 컴퓨터 사고력, 다문화, 진로 등 다양한 영역을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더불어 교사들이 수업 시간에 해당 게임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의 기획의도부터 기대효과, 수업 활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담은 교육연수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도 콘진원은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교원 전용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잇다와 연계해 학교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을 시작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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