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 '구제역 확산 방지 총력' 방역제품 수요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씨티씨바이오가 구제역 확산에 따라 관련 제품의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씨티씨바이오는 구제역 등 가축 전염병 방역과 관련한 제품을 생산·유통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는 "4년만에 발생한 구제역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때"라며 "당사의 팜케어3, 팜케어리퀴드의 자사제품과 바이로시드의 수입완제품이 소독을 통한 질병차단방역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씨티씨바이오가 구제역 확산에 따라 관련 제품의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4년 만에 다시 발생한 구제역이 인근 농가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구제역은 이달 10일 충북지역에서 처음 발생했으며 발생 일주일 만에 한우염·소 농장까지 빠르게 번지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지자체가 방역을 위해 사전 백신 접종과 소독제 사용을 권고하는 등 방역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씨티씨바이오는 구제역 등 가축 전염병 방역과 관련한 제품을 생산·유통하고 있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제품의 판매 문의가 이어지고 판매수량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회사에서 판매중인 구제역과 관련된 병균에 사용되는 제품은 ‘팜케어3’, ‘팜케어리퀴드’, ‘바이로시드’가 있다.
자사제품인 팜케어3(Farmcare3)와 팜케어리퀴드(Farmcare Liquid)는 복합 산성제제로 광범위한 소독을 위해 사용된다. 두 제품 모두 겨울철에도 사용이 용이한 특성이 있다. 특히 팜케어리퀴드는 환경 친환경적인 성분으로 구성돼 있어 토양·수질 오염의 걱정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수입완제품인 바이로시드(Virocid)는 세계 20여개국 이상에서 사용 중인 벨기에 소독약전문회사인 CID-LINES(시드라인)사가 만든 소독제로 부식성이 없다. 유기물이 많은 대상에서도 완벽한 소독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3가지 제품 모두 세계동물보건기구(WOAH, 구 OIE) 돼지열병(ASF) 표준실험실인 네덜란드 'Wageningen Bioveterinary Research'에서 ASF 소독효력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구제역바이러스(FMDV)를 비롯한 조류인플루엔자바이러스(AIV),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뉴캣슬병바이러스(NDV), 돼지열병바이러스(CSFV), 돼지유행성설사바이러스(PEDV) 등 각종 가축 전염병 차단에 효능을 확인한 바 있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는 “4년만에 발생한 구제역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때”라며 “당사의 팜케어3, 팜케어리퀴드의 자사제품과 바이로시드의 수입완제품이 소독을 통한 질병차단방역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징주] 씨티씨바이오, 흑해곡물 협정 중단 위기 수혜 부각 '강세'
- [특징주] 씨티씨바이오, 세계 최초 2가 재조합 구제역백신 허가 부각 '↑'
- 20주년 맞은 '열혈강호 온라인', 전극진·양재현 작가에게 감사패
- 미소정보기술, 임상연구지원 통합솔루션 'CRaaS' 고도화
- [기자수첩] "기술만으론 부족하다"…과기부가 던진 뼈아픈 성찰
- 새 옷 입은 '자이'…GS건설, 22년만에 BI 새 단장
- 유아 유튜브 중독 막기 위해…'서울런 키즈', 내년부터 시범사업
- 가짜 진료기록부로 보험금 72억원 타낸 병원·환자
- "동서식품 커피캡슐, 전국 우체통에 분리수거하세요"
- 한경협, 美 PIIE와 '트럼프 2기 생존 해법' 컨퍼런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