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퍼시픽 북미-홍콩 무료 왕복항공권 풀자 10만명 운집

김민수 기자 2023. 5. 18. 15: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세이퍼시픽항공이 북미(미국·캐나다)발 홍콩행 무료 왕복 항공권 4445장을 배포하면서 10만명 이상이 18일(현지시간) 몰려들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토론토와 밴쿠버에서 출발하는 1555개의 홍콩 왕복항공권을 얻기 위해 모여든 인원은 오전 9시 직후 4만1000명을 넘어섰다.

이날 캐세이퍼시픽은 미국·캐나다발 홍콩행 왕복 항공권 증정 행사가 대중의 수요로 인해 각각 오전 10시45분과 오전 11시11분에 종료됐다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먹통…"페이지 로그인 조차 할 수 없어"
비비안 청 홍콩공항관리국(AAHK) 최고 운영 책임자가 1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머큐어 앰버서더 호텔 앤 레디던스에서 열린 홍콩국제공항 월드 오브 위너스(World of Winners) 캠페인 기자회견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홍콩공항관리국(AAHK)이 후원하는 '월드 오브 위너스(World of Winners)'는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홍콩 항공권 50만 장을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으로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2만4,000여 장이 배정됐다. 프로모션은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 2023.5.11/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캐세이퍼시픽항공이 북미(미국·캐나다)발 홍콩행 무료 왕복 항공권 4445장을 배포하면서 10만명 이상이 18일(현지시간) 몰려들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보스턴과 뉴욕,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에서 출발하는 홍콩 무료왕복권 2890장 두고 오전 8시5분까지 7만3000명이 넘는 인원이 몰려들었다.

토론토와 밴쿠버에서 출발하는 1555개의 홍콩 왕복항공권을 얻기 위해 모여든 인원은 오전 9시 직후 4만1000명을 넘어섰다.

이날 오전 8시 미국발 홍콩 왕복권 대기열에 합류한 SCMP 기자는 1만1478번째로 줄을 섰으며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다.

항공권은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모두 5월24일에 종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선 만 18세 이상, 캐세이퍼시픽 웹사이트에 등록된 회원이어야 한다. 또한 1인당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권 1매만 구매할 수 있다.

티켓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30분 안으로 사이트의 예약 양식을 작성해야 한다. 만약 30분을 초과하면 다시 기다려야 한다.

앞서 홍콩공황청은 해외 여행객을 유치하고자 '헬로 홍콩' 캠페인 계획을 마련했다. 3월1일부터 오는 9월까지 전 세계에 무료 항공권 70만장을 배포한다.

캐세이퍼시픽 항공의 항공권 배포도 헬로 홍콩 캠페인의 일환이다.

당첨자는 경품 페이지에서 예약 플랫폼으로 성공적으로 리디렉션된 후 프로모션 코드를 받게 된다. 이 코드를 통해 사용자는 향후 9개월 이내에 이용할 수 있는 항공편의 좌석을 구매할 수 있지만 관련 세금 및 할증료를 지불해야 한다.

이날 캐세이퍼시픽은 미국·캐나다발 홍콩행 왕복 항공권 증정 행사가 대중의 수요로 인해 각각 오전 10시45분과 오전 11시11분에 종료됐다고 발표했다.

이날 미국 티켓을 놓고 대기했던 한 사용자는 매표가 시작되기 30분 전에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했지만, 웹사이트 자체가 느렸다고 말했다.

밴쿠버에 기반을 둔 스포츠 산업의 사업가인 브라이언 찬은 홍콩에 있는 가족을 방문할 티켓을 구하고 싶었지만,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없었다고 털어놨다.

캐나다에 거주하는 한 사용자는 네 대의 기기를 사용해 항공권을 구매하려고 시도했지만, 페이지에 접속하는 데 실패했다고 말했다.

홍콩과 호주를 오가는 항공권 이벤트는 5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일본과 대만을 대상으로 하는 항공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6월과 7월에 공개된다.

kxmxs41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