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강원도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연구용역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그리드가 강원도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는 정보전략(ISP) 수립 연구용역을 단독 수주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강원도에 최적화된 목표 모델을 제시해 정보시스템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것"이라며 "컨설팅 결과가 실현되는 과정에도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그리드가 강원도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는 정보전략(ISP) 수립 연구용역을 단독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강원도와 시·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등에서 운영 중인 정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첫 걸음이다.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 기반 지능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이 목표다.
이노그리드는 △정보시스템 현황조사를 통한 정보자원 통합계획 △최적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활용모델 방안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센터 비전 및 구축전략 △강원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및 산업 활성화 방안 △단계적 이행계획 등을 수립한다. 강원도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환 구축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시스템 영향 없이 점검과 유지보수 등이 가능한 티어 3등급 이상 데이터센터를 설계한다. 또 재난 발생 시 무중단 서비스를 유지하고 신속 복구가 가능한 체제를 정립한다. 보안인증을 받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활용 방안도 제안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강원도에 최적화된 목표 모델을 제시해 정보시스템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것”이라며 “컨설팅 결과가 실현되는 과정에도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7년 디스플레이 세계 1위 탈환…65조 투입
- ‘롤드컵’ 결승 열리는 서울시, 게임·e스포츠 허브 육성 추진
- 삼성SDS “첼로스퀘어로 디지털물류 혁신”
- 딜리버리히어로, 적자폭 ‘배민 수익’으로 줄였다
- 침몰 111년 만에… 3D로 살아난 ‘타이타닉’ 모습은?
- 기아, ‘카니발 HEV’ 양산 11월로 연기…연산 3만대 규모
- 분산에너지 특별법, 하위법령 연구 시작…전력계통영향평가 구체안 담는다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로렌츄컴퍼니, 츄퍼뱅쇼 졸린가바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제이코모, 베네투스 투인원 멀티 썬
- [제조혁신 이노비즈]이유씨엔씨 선정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