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서 김장훈의 ‘누워서 보는 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장훈의 중증장애인을 위한 '누워서 보는 콘서트'가 김포국제공항에서 펼쳐진다.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방화동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3층 나래마루(상설무대)에서 '공항 문화의 날 이륙데이(26Day)'를 맞아 '누워서 보는 콘서트 in 김포공항'이 진행된다.
'누워서 보는 콘서트 in 김포공항'에서는 김장훈의 독보적인 에너지는 물론, 신예 보이그룹 디그니티(DIGNITY)와 여성 솔로 가수 하진의 다채로운 무대도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김장훈의 중증장애인을 위한 ‘누워서 보는 콘서트’가 김포국제공항에서 펼쳐진다.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방화동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3층 나래마루(상설무대)에서 ‘공항 문화의 날 이륙데이(26Day)’를 맞아 ‘누워서 보는 콘서트 in 김포공항’이 진행된다.
이달의 ‘이륙데이’에는 김장훈과 함께 ‘누워서 보는 콘서트’를 개최하며 공항을 문화 소통의 공간에서 나눔의 공간으로 한발짝 더 확장한다.
김장훈은 지난달 서울 강남구 코엑스 별마당도서관에서 국내 최초로 객석 1열에 중증장애인들을 초대한 ‘누워서 보는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엔 강서구 내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을 초청해 김포국제공항에서 또 한 번 감동을 이어간다.
‘누워서 보는 콘서트 in 김포공항’에서는 김장훈의 독보적인 에너지는 물론, 신예 보이그룹 디그니티(DIGNITY)와 여성 솔로 가수 하진의 다채로운 무대도 만날 수 있다.
최근 JTBC ‘피크타임’에서 팀 1시로 활약한 디그니티, 대표곡 ‘위 올 라이(We All Lie)’를 부른 OST 장인 하진은 좋은 취지에 공감해 출연을 결정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웨어러블 로봇 전문기업 엔젤로보틱스를 운영 중인 카이스트 공경철 박사와 함께하는 로봇 시연이 이어진다.
공 박사는 코엑스에 이어 김포국제공항에서도 최첨단 기술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희망을 선사할 전망이다.
김장훈은 “한국공항공사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손을 내밀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지난 4월 공연 이후 이번 공연까지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시선을 느낀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의미 있는 공연을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공항공사가 주최하는 ‘누워서 보는 콘서트 in 김포공항’은 가수 김장훈 외에 청소년·청년 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 공연기획사 더메르센이 기획에 참여했다.
엔젤로보틱스가 협찬하고, 강서구청에서 후원한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나정 측 “손 묶이고 안대, 강제로 마약 흡입”…경찰 조사 후 첫 입장
- 매일 넣는 인공눈물에 미세플라스틱…‘첫방울’이 더 위험?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3개월 시한부' 암투병 고백한 오은영의 대장암...원인과 예방법은? [건강+]
- “나 집주인인데 문 좀”…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한 20대男, 구속
- “내 딸이 이렇게 예쁠 리가” 아내 외도 의심해 DNA 검사…알고보니 ‘병원 실수’
- 속도위반 1만9651번+신호위반 1236번… ‘과태료 전국 1위’는 얼마 낼까 [수민이가 궁금해요]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
- 예비신랑과 성관계 2번 만에 성병 감염…“지금도 손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