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 시작

조민욱 기자 2023. 5. 18.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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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교육부 ICT 플랫폼 '잇다'를 통해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는 학교와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초등 교과과정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게임적인 요소를 더한 교육 콘텐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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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교육부 ICT 플랫폼 '잇다'를 통해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는 학교와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초등 교과과정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게임적인 요소를 더한 교육 콘텐츠다.

초등학교 3~6학년 교과과정에 맞춰 인문(국어, 영어, 도덕, 사회), 자연(수학, 과학, 실과, 창의적 체험활동), 창의(안전건강, 인성, 진로, 민주시민, 인권, 다문화, 통일, 독도) 등 총 3가지 영역의 24개 콘텐츠로 구성했다. 

각각의 콘텐츠는 게임 내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한다.

콘진원은 교사들이 수업 시간에 해당 게임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의 기획의도부터 기대효과, 수업 활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담은 '교육연수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김성준 콘진원 게임본부장은 "이번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 시작이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실제 수업 현장에서 교육용 게임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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