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금융복지상담센터, 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금융복지상담센터와 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과 금융복지 서비스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금융복지상담센터는 금융 취약계층의 채무조정․재무상담, 금융교육 및 복지서비스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구직희망자에 대해 취업알선과 고용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금융복지상담센터와 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과 금융복지 서비스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센터의 효율적 사업 추진과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센터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구직 희망자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를, 채무문제 해결이 필요한 자에게 금융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주기적 사례관리 협력 등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사회경제적 재기기회 증대를 위해 고용과 금융복지 관련 서비스 제공을 통한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융복지상담센터는 금융 취약계층의 채무조정․재무상담, 금융교육 및 복지서비스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구직희망자에 대해 취업알선과 고용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창원=김해연 기자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배터리 유일한 승자는 중국"…NYT 분석 살펴보니
- 세계 '혁신대학' 1위는 美 미네르바대…서울대는 몇 위?
- "한국 5배 쏟아붓겠다"는데…저출산 예산 공개 후 욕먹는 日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퇴출되는 줄 알았는데" 반전…중고차 시장서 '반짝 인기'
- 편의점서 돈 아낀 MZ세대들…"PT 받고 '바프' 찍어요" [조미현의 Fin코노미]
- 故 서세원, 초대박 사업가 vs 빈털터리…사망 미스터리
- 지현우 강제 일본 진출, '신사와 아가씨' 日 넷플릭스 1위
- BTS 뷔·블랙핑크 제니, 이번엔 파리 데이트 목격담
- 김우빈이 밝힌 건강, 그리고 '택배기사' [인터뷰+]
- 집 문틈으로 들어온 공포의 철사 올가미…부동산 직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