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 교육부 ICT 플랫폼서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의 긍정적 가치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한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교육부 ICT 플랫폼 '잇다(it-da)'에서 선보인다.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는 학교와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초등 교과과정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게임적인 요소를 더한 교육 콘텐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의 긍정적 가치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한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교육부 ICT 플랫폼 ‘잇다(it-da)’에서 선보인다.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는 학교와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초등 교과과정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게임적인 요소를 더한 교육 콘텐츠다. 학교에서는 수업 시간 학습 자료로, 가정에서는 교과 내용을 예습·복습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과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는 초등학교 3~6학년 교과과정에 맞춰 △인문(국어, 영어, 도덕, 사회) △자연(수학, 과학, 실과, 창의적 체험활동) △창의(안전건강, 인성, 진로, 민주시민, 인권, 다문화, 통일, 독도) 등 총 3가지 영역 24개 콘텐츠로 구성된다.
각각 콘텐츠는 게임 내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한다. 아이 선호도가 높은 공룡이나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즐기는 과정 속에서 국어 문법부터 도덕 상식, 수의 연산, 물리법칙, 컴퓨터 사고력, 다문화, 진로 등 다양한 영역을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교사가 수업 시간에 해당 게임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의 기획의도부터 기대효과, 수업 활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담은 ‘교육연수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콘진원은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교원 전용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잇다’와 연계해 학교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을 시작했다.
김성준 콘진원 게임본부장은 “교육용 게임 콘텐츠 서비스 시작이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제 수업 현장에서 교육용 게임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도체 압박 받는 中…지방정부까지 韓기업 '러브콜
- [해양바이오 완도①] 청정바다에서 ‘미래 100년 먹거리’ 찾는다
- 한·캐나다 "경제안보대화 출범·핵심광물 공급망 협력 강화"
- KB, 다음달 계열사 통합 챗봇 개시...“금융 콘텍트센터 혁신 이끈다”
- [신차드라이브]새 모습으로 돌아온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 정치권 ‘코인게이트’, 게임업계vs게임학회 갈등으로 확전
- 삼성, 업계 최초 12나노급 D램 양산...메모리 지배력 강화
- 당근마켓 광고수익 지난해 이어 올 1분기도 2배 성장
- 인천시, 청라국제도시에 ‘게임특화단지’ 조성
- KT, 종합미디어사업자 선언…“2025년 미디어매출 5조원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