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지술연구원, 차석원 원장 '신산업 발전 인재양성' 위해 경기자동차과학고교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차석원(사진 왼쪽) 원장이 18일 연구원 자율주행센터에서 전혜현 경기자동차과학고교 교장과 '신산업 발전 이끌 차세대 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경기자동차과학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융기원 경기도자율주행센터에서 체결된 업무협약에는 차석원 융기원장, 전혜현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차석원(사진 왼쪽) 원장이 18일 연구원 자율주행센터에서 전혜현 경기자동차과학고교 교장과 '신산업 발전 이끌 차세대 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융기원 제공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경기자동차과학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자율주행 및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기술개발과 신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력 양성을 위해서다.
융기원 경기도자율주행센터에서 체결된 업무협약에는 차석원 융기원장, 전혜현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활동 지원 △기술자문 및 인적자원 교류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 신산업과 신기술 분야의 발전을 위해 미래 직업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적기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차석원 융기원 원장은 “경기도와 전국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래 직업교육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의 산업과 일자리, 청년들의 미래를 위한 양 기관의 협력이 지속되고 더욱더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혜현 경기자동차과학고교 교장은 “이번 융기원과의 협약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특화된 교육 우수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질적 경쟁력을 확보하며 지역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교와 학생의 역량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융기원은 경기도의 지원으로 판교 제1테크노밸리 및 제2테크노밸리의 자율주행 산업생태계 조성‧운영을 위해 2019년 경기도자율주행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으며, 판교 테크노밸리 이동 편의를 위한 자율협력주행버스 및 자율주행실증챌린지 등 경기도자율주행 실증단지 운영을 위한 연구개발 및 확산사업을 수행하고 있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배터리 유일한 승자는 중국"…NYT 분석 살펴보니
- 세계 '혁신대학' 1위는 美 미네르바대…서울대는 몇 위?
- "한국 5배 쏟아붓겠다"는데…저출산 예산 공개 후 욕먹는 日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퇴출되는 줄 알았는데" 반전…중고차 시장서 '반짝 인기'
- 편의점서 돈 아낀 MZ세대들…"PT 받고 '바프' 찍어요" [조미현의 Fin코노미]
- 故 서세원, 초대박 사업가 vs 빈털터리…사망 미스터리
- 지현우 강제 일본 진출, '신사와 아가씨' 日 넷플릭스 1위
- BTS 뷔·블랙핑크 제니, 이번엔 파리 데이트 목격담
- 김우빈이 밝힌 건강, 그리고 '택배기사' [인터뷰+]
- 집 문틈으로 들어온 공포의 철사 올가미…부동산 직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