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올인원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사이어티'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기업 사이어티가 웹3에 특화된 올인원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사이어티'를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이어티는 누구나 쉽게 커뮤니티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올인원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이다.
유인동 사이어티 대표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웹3를 기반으로 소통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생태계를 만들고자 사이어티를 출시했다"며 "사이어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편의성과 확장성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기업 사이어티가 웹3에 특화된 올인원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사이어티'를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이날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아라아트센터에서 국내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사이어티는 누구나 쉽게 커뮤니티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올인원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이다. 게시물 작성, 라이브 채팅, 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기능이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사이어티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소유를 개인화하는 웹3 흐름에 따라 이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사이어티에 본인 소유의 가상자산(암호화폐) 지갑인 메타마스크를 연결하면 로그인부터 보유 자산 확인 및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토큰을 선물처럼 교환하는 '기프톡'과 특정 토큰 보유자만 채널에 초대할 수 있는 '토큰 게이팅', NFT(대체불가능토큰)와 실물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커뮤니티 마켓플레이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이어티를 통해 유튜버나 인플루언서 등의 크리에이터는 팬들과의 소통부터 NFT 굿즈 판매, 토큰 전송 등의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유인동 사이어티 대표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웹3를 기반으로 소통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생태계를 만들고자 사이어티를 출시했다"며 "사이어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편의성과 확장성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이어티는 지난 4월 26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행사 '컨센서스 2023'에 참가해 서비스를 최초 공개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배터리 유일한 승자는 중국"…NYT 분석 살펴보니
- 세계 '혁신대학' 1위는 美 미네르바대…서울대는 몇 위?
- '네이버 로고 사라졌다' 모바일 따라간 PC화면…이용자 반응은
- "퇴출되는 줄 알았는데" 반전…중고차 시장서 '반짝 인기'
- "한국 5배 쏟아붓겠다"는데…저출산 예산 공개 후 욕먹는 日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故 서세원, 초대박 사업가 vs 빈털터리…사망 미스터리
- 지현우 강제 일본 진출, '신사와 아가씨' 日 넷플릭스 1위
- BTS 뷔·블랙핑크 제니, 이번엔 파리 데이트 목격담
- 김우빈이 밝힌 건강, 그리고 '택배기사' [인터뷰+]
- 해리 왕자 부부, 파파라치와 아찔한 추격전…'다이애나 비극' 소환될 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