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 바닷물을 식수로"…LG화학, 이스라엘 담수화 프로젝트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이 이스라엘에서 대규모 해수담수화 역삼투막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지중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LG화학은 18일 이스라엘 아쉬도드 담수화 프로젝트에 역삼투막 단독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플랜트가 본격 가동하는 2024년이 되면 이스라엘에서 LG화학의 역삼투막이 정수하는 지중해 물은 기존 팔마힘, 하데라, 아쉬켈론 등의 담수화 플랜트 정수량을 합쳐 연간 총 3억톤에 이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年 1억톤 담수화…110만명 사용량
LG화학이 이스라엘에서 대규모 해수담수화 역삼투막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지중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LG화학은 18일 이스라엘 아쉬도드 담수화 프로젝트에 역삼투막 단독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쉬도드 프로젝트는 이스라엘 5대 담수화 플랜트 중 하나로,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인 샤피르와 수처리 업체 GES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다.
LG화학은 올해 하반기부터 연말까지 총 3만여개의 역삼투막을 아쉬도드 담수화 플랜트에 공급할 계획이다. 역삼투막 3만여개는 연간 1억톤의 해수를 담수화해 약 110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물을 생산할 수 있다.
플랜트가 본격 가동하는 2024년이 되면 이스라엘에서 LG화학의 역삼투막이 정수하는 지중해 물은 기존 팔마힘, 하데라, 아쉬켈론 등의 담수화 플랜트 정수량을 합쳐 연간 총 3억톤에 이른다. 이는 이스라엘 전체에서 쓰이는 담수의 3분의1 이상에 해당한다.
담수화 시설은 수년 주기로 역삼투막의 교체 수요가 발생해 이스라엘 지역에서 LG화학 역삼투막의 수요도 지속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북아프리카와 이스라엘이 속한 지중해 연안은 덥고 건조해 담수를 구하기 어려운 환경이다. 식수 대부분을 해수담수화 시설에 의존하는 만큼 고성능 역삼투막에 대한 수요가 높다.
LG화학의 역삼투막은 염분 제거율이 세계 최고 수준인 99.89%에 달한다. 바닷물을 통과시키면 염화나트륨 분자 1만 개 가운데 단 11개만 남을 정도다.
특히 박막 나노 복합체 기술로 나노 입자를 막 표면에 입혀 염분 제거율은 유지하면서도 타사 제품보다 유량은 20% 이상 많다. 높은 압력이 필요하지 않아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스라엘 지역 대형 수주를 바탕으로 LG화학은 지중해 지역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LG화학은 수처리 필터 사업을 시작한 201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수주량을 늘려 현재 LG화학의 역삼투막으로 정수하는 물은 연간 18억 6천만톤이다. 하루에 510만톤으로 1700만명이 소비하는 물의 양이다. 이집트, 스페인령 카나리아 제도 등에서는 전체 물 수요량의 50% 이상을 LG화학의 역삼투막에 의존하고 있다.
글로벌 수처리 조사기관 GWI에 따르면 수처리 필터 시장은 2019년 5조 3천억원에서 연평균 3.9% 성장해 2024년 6조 4천억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형훈 RO필터사업담당 상무는 "지구 온난화로 물 부족 문제가 심화되고 있고, 한국도 최근 남부 지방의 가뭄 사태에서 보는 바와 같이 물 부족 문제에서 자유롭지 않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수주 실적을 바탕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깨끗한 물과 수처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18 정신 기린다"며 계엄군 사진 올린 국가보훈처
- 前연인 차량에 GPS 부착…위치 파악해 스토킹한 50대 벌금형
- 전우원 모친 "전두환 자택서 벌레 끓는 돈다발 포장했다"
- 상병이 부사관에 "지잡대라서 전문하사한다"…法 "모욕 맞다"
- 여성 집 문틈으로 철사 넣어 손잡이 '철컥철컥'…용의자 특정
- 尹, 5·18 헌법수록 언급 無…"5월 정신, 자유민주주의 헌법 정신 그 자체"
- 통인시장서 '떡볶이 인터뷰' 최태원 회장…부산엑스포 게릴라 홍보전
- 北 일가족, 이달 초 서해 NLL 넘어 배 타고 귀순
- 이재명 "尹, 5·18 망언 인사 엄정 조치, 원포인트 개헌해야"
- 尹, '오월의 어머니'들과 함께 입장…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