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년농업인 기반구축 지원 강화 농업경쟁력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완주군은 지역맞춤형 청년농업인 기반구축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완주군은 오는 6월 9일까지 청년농업인의 신청을 받아 농업경쟁력 강화 등에 나선다.
청년농업인 기반구축 사업은 영농 초기 자립기반 구축 지원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농촌 조기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전개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조기 영농 정착 및 소득증대는 물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주=뉴시스] 강명수 기자 = 전북 완주군은 지역맞춤형 청년농업인 기반구축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완주군은 오는 6월 9일까지 청년농업인의 신청을 받아 농업경쟁력 강화 등에 나선다.
청년농업인 기반구축 사업은 영농 초기 자립기반 구축 지원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농촌 조기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전개된다.
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45세 미만 청년농업인으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이 중 농업경영체 경영주(2018년 1월 1일 이후)로 등록한 영농경력 5년 이하인 경우 신청 자격을 갖는다.
군은 3명의 청년농업인을 선발해 9000만원(보조80%, 자부담20%)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분야는 농축산물 생산·유통, 제조·가공, 체험·전시, 기반시설 등이다.
대상자는 청년농업인이 작성한 사업계획서와 증빙서류를 토대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농업인육성팀(290-3277)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조기 영농 정착 및 소득증대는 물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miste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 바지가 편해요"…배 나오기 시작한 손담비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아직 희미하게 남았네'…나나, 가슴골 문신 근황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53세 안 믿기네…고현정, 주름 없는 동안 미모 자랑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