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6개 점포서 체험형 테니스 팝업 '더 코트' 운영

박미영 2023. 5. 18. 13: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19∼29일 대형 테니스 팝업 매장 '더 코트(The Court)'를 전국 6개 점포에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더 코트'는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6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체험형 테니스 팝업이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되는 '더 코트' 팝업에서는 닌텐도를 활용한 스크린 테니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19∼29일 대형 테니스 팝업 매장 ‘더 코트(The Court)’를 전국 6개 점포에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더 코트’는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6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체험형 테니스 팝업이다. 10일간 약 20만명의 고객이 방문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따라 올해는 잠실 롯데월드몰뿐 아니라 롯데백화점 인천·동탄·수원·부산본점을 비롯해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까지 총 6개 점포로 확대했다. 

롯데백화점 ‘더 코트’ 팝업 대표 이미지. 롯데백화점 제공.
팝업 매장은 세계 4대 테니스 그랜드 슬램 중 하나인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컨셉으로 꾸며졌다. ‘프랑스 오픈’을 상징하는 주황색과 녹색으로 장식해 ‘프랑스 오픈’을 기다리는 테니스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더 코트’ 팝업에서 윌슨, 헤드, 요넥스, 나이키, 휠라, 디아도라 등 테니스를 대표하는 유명 브랜드들은 물론,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론앤디마리, 러브포티, 세러데이레저클럽, 인볼 등 라이징 브랜드들의 테니스 용품과 의류, 액세서리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됐다. 각 팝업에 설치된 게임존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라켓을 들고 테니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되는 ‘더 코트’ 팝업에서는 닌텐도를 활용한 스크린 테니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수원점과 동탄점, 타임빌라스 등에서는 일명 ‘찍찍이’라고 불리는 벨크로를 활용한 미니 테니스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게임에 참여하거나 인증샷을 올리는 등 미션을 수행한 고객에게는 미션 완료 개수에 따라 그립톡, 리유저블 컵, 네임택 등 롯데백화점이 이번 팝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선물을 증정한다. 잠실점, 인천점 등에서는 문화센터와 연계해 어린이들도 쉽게 테니스를 배워볼 수 있는 ‘매직 테니스’ 클래스도 진행한다.

지난해 6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운영된 ‘더 코트’ 팝업 매장 전경. 롯데백화점 제공.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테니스 퍼즐 맞추기’ 게임을 완료하면 세계 4대 테니스 그랜드 슬램으로 꼽히는 ‘US 오픈(8월28일~9월10일)’ 직관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1등(1명) 당첨자에게는 동반 1인까지 5박 7일 미국 왕복 항공권과 숙소, US 오픈 경기 관람권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등수에 따라 윌슨, 요넥스, 러브포티의 테니스용품 세트와 롯데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특히 테니스동호회에서 팝업을 방문 후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해당 동호회만을 위한 단체 티셔츠나 커스텀 네임택을 제작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프라인 팝업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백화점몰에는 5월19일부터 5월29일까지 ‘더 코트’ 팝업 기간에 맞춰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라코스테 등의 테니스용품 및 의류를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최근 국내 테니스 시장이 2030세대를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골프 시장 규모의 2% 수준일 정도로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며 “롯데백화점에서 준비한 ‘더 코트’ 팝업이 기존 테니스 플레이어는 물론, 아직 테니스를 접하지 못했던 고객들도 테니스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 mypar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