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대구경북본부,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은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부산방향)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본부, 고속도로순찰대 제3지구대,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 대구지부 및 경북지부 등 관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도공 및 유관기관 직원들은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졸음운전방지 껌 등 교통안전꾸러미를 제공했으며, 아울러 화물차 대상으로는 야간 시인성을 높이는 왕눈이스티커, 후면반사지 등을 부착하는 행사도 병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도공 및 유관기관 직원들은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졸음운전방지 껌 등 교통안전꾸러미를 제공했으며, 아울러 화물차 대상으로는 야간 시인성을 높이는 왕눈이스티커, 후면반사지 등을 부착하는 행사도 병행했다.
한국도로공사 등 4개 기관의 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에서 참여기관들은 합동캠페인을 매월 정례적으로 실시해 대국민 교통안전 홍보를 더욱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이날 칠곡휴게소(부산방향) 내에 고속도로 이용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고속도로 안전세컷’ 사진관 운영을 개시했다.
사진관 부스 내에서 실제사고 영상을 시청할 경우 세 컷의 즉석사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고객들이 휴게소에서 졸음운전을 예방하고 가족 및 연인 등과 추억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국민 교통안전 의식 개선과 확산을 도모하고자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두심 “사기 결혼 당한 이계인 안타까워” 눈시울 붉혀 (회장님네)
- 쥬얼리 출신 이지현, 잔뜩 성난 등근육+11자 복근 자랑 [DA★]
- 이홍기 “종기 수술만 8번, 고름집 꺼내면 구멍이 이만큼”
- 까도 까도 나오는 ‘빚’잔치→스튜디오 경악…오은영 지적(오은영 리포트)[TV종합]
- 류승범 “딸 나엘리 귀여워…아내, 나의 ♥이자 스승”(유퀴즈)[종합]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