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여왕' 장미 대궐 보러 오세요… 삼척장미축제 20~24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척시가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대면축제로 열리는 '삼척 장미축제' 개막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축제는 20일 오후 2시 '천만 송이 장미가요제' 예선전과 같은날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학생·시민·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삼척시민 열정 콘서트', 지역 예술인 공연인 '삼척 가수시대', 시민과 함께하는 꽃길 런(RUN) 퍼레이드 등이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척시가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대면축제로 열리는 ‘삼척 장미축제’ 개막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단일 규모로 동해안 최대 장미꽃 단지를 자랑하는 오십천 장미공원에서 오는 20~24일 5일간 ‘2023년 삼척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현재 행사장 일원에는 다양한 부스들이 속속 들어서는 등 축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천만 송이 장미꽃 대향연이 될 올해 축제는 ‘다함께 로~즈’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축제는 20일 오후 2시 ‘천만 송이 장미가요제’ 예선전과 같은날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학생·시민·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삼척시민 열정 콘서트’, 지역 예술인 공연인 ‘삼척 가수시대’, 시민과 함께하는 꽃길 런(RUN) 퍼레이드 등이 펼쳐진다.
특히 봄과 장미꽃이 어울리는 공연인 ‘로즈 콘서트’가 21~24일 나흘간 매일 저녁마다 열리고, 21일 가수 양다일과 린, 22일 윈썸 밴드 공연 등을 비롯해 23일 뮤지컬배우 박유겸과 윤지인의 뮤지컬 콘서트, 24일 가수 이희주의 디즈니 OST 콘서트가 마련된다.
여기에 신청곡을 사연과 함께 플레이하는 ‘내 인생의 주제곡’, 버스킹 공연, OX퀴즈,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부스, 범퍼카, 회전그네, 플리마켓, 특산물 판매 부스, 푸드트럭 존 등이 운영된다.
홍금화 삼척시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주말 열리는 장미축제를 앞두고 벌써 오십천변은 장미향으로 가득하다”며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마우지떼 떠나자, 섬 생태계가 다시 살아났다
- 노래방 직원에 “만나달라”… 차에 감금하고 3시간 끌고 다녀
- 원주시청 50대 공무원 자택서 숨진 채 발견… 닷새 만에 또 비보
- 교장이 여학생 기숙사 앞 텐트치고 밤새 지키는 이유는?
- 비례대표 의석확대 여론 확산… 도내 정가 ‘8석+@’ 기대
- 동해안서 몸길이 3m 대형상어 '청상아리' 그물에 잡혀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분노한 강원FC 팬들, 최용수 감독 소환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동해 4.5 지진 위력 실감…주택가·도로·해안 곳곳 CCTV에 흔들림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