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경기 성남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열린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강원 카카오뱅크 최고 커뮤니케이션책임자(왼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환경경영체계 구축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카카오뱅크의 'ISO 14001' 획득은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중 처음입니다.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열린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에는 이강원 카카오뱅크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기술위원회(TC 207)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환경경영을 기업의 중요 방침으로 삼고 환경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 및 달성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기업에게 주어집니다.
카카오뱅크는 'ISO 14001' 획득을 위해 지난 1월부터 문서심사와 현장심사, 검증 심의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전담조직을 구성했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을 위한 활동들을 이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중 최초로 가입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 'ISO 14001'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사회 전반에 미치는 환경 영향에 적극 대응하고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시스템을 고도화해 환경데이터와 탄소배출량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는 혁신적 기술로 '모바일 온리' 서비스를 제공해 환경영향 최소화에 힘써 왔다"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환경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름만 되면 스벅 e-프리퀀시…'캠핑계 샤넬' 시선집중
- 기시다, 삼성 등 반도체 7개사 대표 만나…"일본에 투자해달라"
- 기아 美서 잘 팔리는 '이 차', 국내 출시 고민되네 [기업 백브리핑]
- 종부세 내렸다고?…건보료 폭탄 아시나요
- 강서구청장직 상실…'사업비 4조' 가양 CJ 개발 다시 주목
- 러-우크라, 흑해 곡물운송 유지…2개월 연장키로
- "사업 타당성 비현실적"…카뱅, 온라인 펀드 판매 인가도 '삐걱'
- 종부세 내렸다고?…건보료 폭탄 아시나요
- '103만명' 청약통장 탈출…10개월 연속 줄었다
- 영남권 9개 철도사업에 올해 6천106억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