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명에게 물었다' 지금 사이영상을 준다면…오타니 4위, 1위는 누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금 당장 사이영상을 준다면 당신은 누구에게 투표하겠는가.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8일(이하 한국시각) 49명의 관계자를 상대로 사이영상 가상 투표를 진행했다.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가상 투표 1위를 차지한 갤런은 지난 4월 28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펼치는 등 애리조나의 명실상부 '에이스'로 우뚝 선 모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지금 당장 사이영상을 준다면 당신은 누구에게 투표하겠는가. 'MLB.com'이 현재 시점에서 설문을 진행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8일(이하 한국시각) 49명의 관계자를 상대로 사이영상 가상 투표를 진행했다. 한 사람 당 1위표, 2위표, 3위표, 4위표, 5위표까지 5장의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고, 순위별로 점수도 5-4-3-2-1점이 각각 배정된다.
투표결과 아메리칸리그는 뉴욕 양키스의 게릿 콜, 내셔널리그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잭 갤런이 각각 1위로 선정됐다.
아메리칸리그 투표에서 콜은 1위표를 23표나 받으며 압도적 지지를 얻었다. 'MLB.com'은 "콜은 2023년 다시 한번 사이영상 최고의 후보로 떠올랐다. 양키스의 선발 로테이션 5명 중 3명이 빠진 와중에도 콜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콜은 올 시즌 10경기에 선발 등판해 5승무패 평균자책점 2.01을 기록 중이다.
'투타겸업 괴물'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는 4위에 그쳤다. 오타니는 1위표를 1표도 받지 못했다. 올 시즌에도 투타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사이영상 투표는 투수로서의 활약만 기준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불리하다. 오타니는 올 시즌 투수 성적이 타격 성적에 비해 저조한 편이다. 최근 등판에서 피홈런이 많고, 평균자책점도 급상승했다. 하지만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슈퍼스타인만큼 2~5위표를 골고루 받았다는 평가다.
그밖에도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후보로는 탬파베이 레이스의 셰인 맥클라나한이 2위, 미네소타 트윈스의 소니 그레이가 3위, 미네소타의 조 라이언이 5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가상 투표 1위를 차지한 갤런은 지난 4월 28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펼치는 등 애리조나의 명실상부 '에이스'로 우뚝 선 모습이다. 갤런은 32개의 1위표를 받았다.
이밖에도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가상 투표에서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스펜서 스트라이더가 2위, LA 다저스 클레이튼 커쇼가 3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미치 켈러가 4위, 시카고 컵스의 저스틴 스틸이 5위를 각각 차지했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리뷰] 김준호, ♥김지민과 재혼 임박 "'돌싱' 집단 벗어나고파..곧 기회 온다"('돌싱포맨')
- [SC리뷰] 정동원, 오토바이 불법주행 반성했나? "정신 많이 차렸다"('지구탐구생활')
- 임창정 논란에 아내 서하얀도 '손절'?…"크리에이터 이름 삭제"(뒤통령)
- "선우은숙 재산 어마어마..재혼한 ♥유영재 관리비만 내며 막말"('뒤통령')
- '전 국가대표' 김동성, 건설 현장서 열일 中. "다 내려놓고 현실에 맞게…"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