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ASCO서 캄렐리주맙 연구결과 다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의 다양한 연구 결과가 내달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2023)에서 공개된다고 18일 밝혔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ASCO에서 공개하는 40개의 캄렐리주맙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항서제약과 적응증 확대 및 개발 우선순위에 관해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의 다양한 연구 결과가 내달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2023)에서 공개된다고 18일 밝혔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캄렐리주맙의 국내 권리를 갖고 있다.
협력사 항서제약에 따르면 ASCO에서 공개되는 캄렐리주맙의 주요 연구결과는 70세 이상의 비소세포폐암(NSCLC) 1차 치료법으로서 캄렐리주맙과 비노렐빈 병용 예비 임상 2상 결과, 절제 가능한 간세포암(HCC)의 수술 전 치료로서 중등·고위험 재발 대상 캄렐리주맙과 아파티닙 병용 임상 2·3상 결과 등이다. 이 외에도 췌장암 위암 신장암 유방암 등에 대한 임상 결과가 포스터로 발표된다.
캄렐리주맙의 국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허가 목적의 가교 임상시험은 병원별 임상윤리위원회(IRB) 승인 과정에 있다고 했다. 현재 2곳의 승인을 받은 상태다. 다음달 첫 환자 투약에 들어간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ASCO에서 공개하는 40개의 캄렐리주맙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항서제약과 적응증 확대 및 개발 우선순위에 관해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배터리 유일한 승자는 중국"…NYT 분석 살펴보니
- '네이버 로고 사라졌다' 모바일 따라간 PC화면…이용자 반응은
- "오후 2시 1만주 사세요"…카톡 찍어주고 작전 개시
- "국내 유일"…한미반도체, '세계 10대 반도체 장비기업' 등극
- "어깨 흔들면 옷 벗겨주기"…月 2670만원 구인 광고에 中 '충격'
- 김우빈이 밝힌 건강, 그리고 '택배기사' [인터뷰+]
- 지현우 강제 일본 진출, '신사와 아가씨' 日 넷플릭스 1위
- BTS 뷔·블랙핑크 제니, 이번엔 파리 데이트 목격담
- [포토] 미주, '우월한 비율 뽐내며~'
- 상여금 상위 0.1% 직장인, 1년간 보너스로만 7억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