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구려에 불과" 서경덕, 아이유·이정재·고소영 참석 '구찌 뒤풀이' 저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품 브랜드 구찌의 패션쇼 뒤풀이 논란과 관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진정성 있는 사과'가 부족하다"고 날을 세웠다.
서경덕 교수는 "명품 브랜드 구찌가 서울 한복판에서 연 패션쇼 애프터 파티에 경찰까지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져 큰 논란이 되고 있다"며 "구찌 측은 경복궁 근정전에서 '2024 크루즈 패션쇼'를 개최한 이후 인근 건물에서 뒤풀이 행사를 열다"고 설명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명품 브랜드 구찌의 패션쇼 뒤풀이 논란과 관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진정성 있는 사과'가 부족하다"고 날을 세웠다.
서 교수는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패션쇼는 '명품'이었는데, 뒤풀이는 '싸구려'였다"고 견해를 밝혔다.
서경덕 교수는 "명품 브랜드 구찌가 서울 한복판에서 연 패션쇼 애프터 파티에 경찰까지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져 큰 논란이 되고 있다"며 "구찌 측은 경복궁 근정전에서 '2024 크루즈 패션쇼'를 개최한 이후 인근 건물에서 뒤풀이 행사를 열다"고 설명을 시작했다.
이어 "패션쇼의 성공을 자축하는 이번 파티는 밤이 깊어져도 큰 음악 소리를 내고, 레이저 조명을 사방으로 쏴 잠을 청하는 인근 주민들이 큰 고통을 겪었다고 한다"라고 알렸다.
서 교수는 "이로 인해 52건의 신고가 접수됐고, 순찰차 9대가 출동하여 경찰이 상황 정리를 요청했지만, 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그들만의 파티'를 이어가 결국 소음 관련 경범죄로 통고처분을 받았다"고 구체적인 피해 사실과 경찰의 처분 내용을 밝혔다.
당시 축제의 또 다른 문제는 불법 주차 차량이었다. 서 교수는 "거리를 채우고 있어서 경찰이 주정차 위반 차량들을 모두 해산시켰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구찌 측은 '지난 16일 패션쇼 종료 후 진행된 애프터 파티로 인해 발생한 소음 등 주민들이 느끼셨던 불편함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는 한 문장의 짤막한 사과문만 발표했다"며 "그야말로 패션쇼는 '명품' 이었는데, 뒤풀이는 '싸구려' 였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리고 사과의 진정성도 없어 보인다. 즉 '글로벌 매너'가 부족한 탓이다. 암튼 구찌는 화려한 '명품'을 만들기 이전에 기본적인 '인품'을 갖길 바란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지난 16일 구찌는 서울 종로구 경복궁 근정전에서 2024 크루즈 패션쇼'를 개최한 뒤 인근 건물에서 뒤풀이 행사를 열었다.
당시 행사에는 마르코 비자리 구찌 글로벌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가수 아이유, 뉴진스 하니, 배우 김희애, 이정재, 고소영, 신민아, 방송인 김나영, 영화감독 박찬욱, 할리우드 배우 다코타 존슨, 시어셔 로넌, 엘리바제스 올슨 등 연예·패션계 관계자 등 약 570명이 참석했다.
하지만 소음, 불법주차 등 피해를 겪은 인근 주민들은 뒤풀이 행사장 사진과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리며 불만을 토로한 것으로 알려졌다.
khj8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회원, 체위 바꾸면 허리 통증"…'실적 1위' 트레이너 남편, 노하우 파일 '충격'
- "성추행 무혐의 받아줄게" 신화 이민우에 26억 뜯은 누나 친구 파기환송
- '술 중독' 남편 "아내는 '음란마귀'…술 권하며 길거리서 중요 부위 만진다"
- "지금 오징어게임2 볼 때냐, 전국민이 목숨 걸고 오겜 위기"…SNS '싸늘'
- '전직 킬러'와 공모 아버지 살해…시신에 케첩 뿌린 아들
- "나의 아저씨, 편안함에 이르렀나요"…오늘 이선균 1주기
- 전효성 "인기 얻으려고 가슴 수술 고민…외모 강박 심했다"
- 홍진희 '금발 반삭' 파격 헤어 스타일…"흰머리 가리려고" [RE:TV]
- '이혼숙려캠프' 국제 부부 아내, 충격적인 가정사 고백 [RE:TV]
- 최준희, 뉴욕 한복판서 연인과 입맞춤 "크리스마스 선물"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