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동행축제 보름간 330억원 판매···소비 촉진 역할 톡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영홈쇼핑은 1일부터 열린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에 참여해 보름만인 15일 기준 판매액 330억 원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일 대전에서 열린 동행축제 개막식 현장에서 진행한 소상공인 상품 '흑보리칩'과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력으로 만든 '프리즘TV' 라방은 총 1억 6000만 원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영라방, 중기 최초 100인치 TV 선공개 호응
공영홈쇼핑은 1일부터 열린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에 참여해 보름만인 15일 기준 판매액 330억 원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도미솔 김치’로, 주문수량 1만 8000세트 총 8억 8000만 원 가량 판매됐다. ‘농협 세척사과’, ‘모나리자 화장지’도 각각 5억 5000만 원, 3억 7000만 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동행축제’를 맞아 선보인 상품들도 큰 관심을 모았다. 지난 9일 대전에서 열린 동행축제 개막식 현장에서 진행한 소상공인 상품 ‘흑보리칩’과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력으로 만든 ‘프리즘TV’ 라방은 총 1억 6000만 원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프리즘TV’ 공영라방에서는 중소기업 최초 100인치 TV를 사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해당 상품은 6월초 공영라방을 통해 정식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앞으로도 우수한 경쟁력을 앞세운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을 적극 발굴해 선보일 방침이다.
지난 15일 동행축제를 맞아 8시간 릴레이로 진행한 공영라방 ‘극딜데이’ 특집도 일일 매출 1억 2000만 원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에어리브 TV’는 공영라방 론칭 이후 최고 시청자수인 12만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은 28일까지 열리는 동행축제에 동참, 800여개의 우리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28일까지는 동행축제를 맞아 TV 방송 상품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구매 시 5%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위축된 소비심리를 살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심는 동행축제의 취지에 공감하신 많은 소비자 분들께서 큰 호응을 보내주셨다”며,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발굴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7개월 아기 입 막고 발로 '퍽퍽'…구청 소속 돌보미의 두 얼굴
- '눈찢기' 조롱하며 키득키득…대놓고 인종차별 당한 韓여성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