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 유통사는 워너뮤직인데...지니뮤직, 오타로 상한가 해프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빌보드차트에 진입하며 중소기획사 신화를 쓰고 있는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에 투자자 관심이 몰리고 있다.
17일 지니뮤직 주가는 전일 대비 26.04% 오른 4860원에 장을 마쳤다.
전날 지니뮤직 주가가 급등한 배경에는 미국 아마존뮤직에 피프티 피프티 음원이 지니뮤직 브랜드로 유통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지니뮤직이 미국을 포함해 50여 개 해외 음원 플랫폼에 피프티 피프티 앨범을 유통하고 있다는 연관성이 부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종목 게시판서 미확인 정보 난무...투자 유의
K팝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빌보드차트에 진입하며 중소기획사 신화를 쓰고 있는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에 투자자 관심이 몰리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가 해외에서 주목받자 관련 테마주를 찾아 수급이 쏠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무관한 상장사들이 엮여 있어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
17일 지니뮤직 주가는 전일 대비 26.04% 오른 4860원에 장을 마쳤다.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18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상승분을 어느 정도 반납했지만, 4500원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전날 지니뮤직 주가가 급등한 배경에는 미국 아마존뮤직에 피프티 피프티 음원이 지니뮤직 브랜드로 유통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지니뮤직이 미국을 포함해 50여 개 해외 음원 플랫폼에 피프티 피프티 앨범을 유통하고 있다는 연관성이 부각됐다.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히트곡 ‘큐피드(CUPID)’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7위에 오르면서 해외 시장에서 유통을 맡고 있단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셈이다.
그러나 회사 측은 아마존에 피프티 피프티 앨범을 유통하고 있는 곳은 지니뮤직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아마존 측에서 지니뮤직 브랜드로 잘못 입력해 생긴 해프닝이며, 수정 요청을 했는데 아직 반영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얼핏 황당한 해명이지만, 지니뮤직 측도 회사에서 낸 자료가 아닌데 주가가 급등해 시장에 어떻게 알려야 할지 고민이라고 전했다. 실제 앨범 유통을 맡고 있는 곳은 워너뮤직으로 알려졌다.
지니뮤직이 미국에 피프티 피프티 앨범을 유통한다고 잘못 알려졌지만, 관련주들은 덩달아 뛰었다. 음원 유통과 연관된 NHN벅스, 예스24, YG PLUS 등이 동반 상승했다. 인터파크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그래디언트도 급등했다.
증권 전문가들은 주식 커뮤니티, 종목 게시판 중심으로 확인되지 않은 정보가 난무해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대표는 “종목 게시판이나 텔레그램 채널 등 출처를 찾기 어려운 채널에서 확인되지 않은 정보들이 유통돼 투자 전 확인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며 “개인주주라도 개별적으로 회사 IR 부서에 연락해 궁금한 걸 물어보면 답변을 들을 수 있어 투자에 도움이 된다”고 권고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HLB 간암신약, FDA 임상시험 현장 실사 통과... “허가 가시권 재진입”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