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스타트업과 제휴, 더현대 서울에 'MZ 헬스케어' 매장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이 스타트업 투자에 적극 나선다.
편의점 콘셉트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나이스웨더'와 천연소가죽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에 투자한 데 이어, 이번엔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손잡고 MZ고객 대상 헬스케어 매장을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앞서 스타트업 나이스웨더와 스미스앤레더에 투자를 진행해 MZ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스타트업 투자에 적극 나선다. 편의점 콘셉트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나이스웨더'와 천연소가죽 액세서리 스타트업 '스미스앤레더'에 투자한 데 이어, 이번엔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손잡고 MZ고객 대상 헬스케어 매장을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킥더허들'에 2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올 하반기 더현대 서울에 개인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MZ세대 고객에게 제안해 주는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헬스케어 스토어(가칭 핏타민 랩)'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2030 고객을 중심으로 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 맞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킥더허들과 손잡고 MZ세대 맞춤 헬스케어 스토어를 선보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새로 선보이게 될 헬스케어 매장은 단순 건기식 판매 매장을 넘어, 인공지능(AI) 기반의 설문과 약사의 건강 상담을 통해 필요 영양성분을 추천 해주고 복용 방법 등을 코칭해준다. 또한 각 고객 개인별로 맞춤 조제된 건기식 일체를 1회분씩 소분해 판매할 예정이며, 월 단위 정기배송 구독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이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헬스케어 스토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은 최근 2030 고객을 중심으로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문화'가 확산되며 건기식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어서다. 더불어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초개인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헬스케어 분야까지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최근 한 카드사 조사에 따르면 MZ 고객 중 60% 이상이 건기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 2021년 2030 건기식 이용 고객 수는 지난 2019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해 전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현대백화점은 앞서 스타트업 나이스웨더와 스미스앤레더에 투자를 진행해 MZ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두 브랜드 구매 고객의 60% 이상이 2030 세대로, 매달 4만명 이상의 2030 고객이 매장을 찾고 있다. 특히 이 중 80% 이상은 현대백화점에서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으로, 신규 고객 확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스포츠한국 이승택 기자]
스포츠한국 이승택 기자 s052294@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영기, E컵 몸매가 '찐'…수영복 입었더니 '민망' - 스포츠한국
- 맹승지, 크롭 티셔츠 아래 엄청난 볼륨감 - 스포츠한국
- 전소미, 밀착 원피스로 드러난 S라인 몸매 - 스포츠한국
- '홀로 뒷바라지한 어머니' 잃은 커쇼, 슬픔속 17일 미네소타전 정상 등판 - 스포츠한국
- '이용식 딸' 이수민, 해변서 비키니…40kg 빼고 몸매 자랑 - 스포츠한국
- 화사, 한뼘 핫팬츠로 드러낸 허벅지 라인…파격 19금 퍼포먼스 화제 - 스포츠한국
- 제인, 손바닥 만한 비키니 입고 아슬아슬…겨우 가렸네 - 스포츠한국
- "야구에 무슨 망할 무승부냐" SSG 정용진, 승부치기 도입 주장 - 스포츠한국
- 이효리-화사, 가슴 내밀며 몸매 대결 "워맨스 케미" - 스포츠한국
- 아이유, 여리여리 쇄골 라인 드러내고 블링블링한 여신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