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드 TV로 뉴욕 홀린다... LG전자, 美 아트페어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차별화된 화질과 디자인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앞세워 세계 양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 아트페어'에 참가한다.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디지털 아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TV가 작품을 보여주는 기능적 역할을 뛰어넘어 예술의 일부가 되는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차별화된 화질과 디자인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앞세워 세계 양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 아트페어'에 참가한다.
LG전자는 오는 2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 문화예술센터 더 셰드에서 열리는 '프리즈 뉴욕'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전시관 8층 라운지 공간에 97인치 LG 올레드 에보(OLED evo)를 비롯해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이젤·포제) 등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를 활용해 갤러리를 조성했다. LG전자는 가상현실(VR), 3D 렌더링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가상 세계와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으로 유명한 디지털 아티스트 '식스엔파이브'와 협업했다. 작가는 초현실적 세계를 실제처럼 구현한 디지털 아트 신작 '어몽더스카이' 시리즈 등을 올레드 TV로 선보인다.작가는 이번 협업에 대해 "예술가로서 최고의 디지털 캔버스로 작업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LG 올레드 TV는 밝은 화면, 정확한 컬러, 무한한 명암비 등으로 몰입감 넘치는 압도적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LG전자는 작품 감상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조성했다. 하늘이 훤히 보이는 유리 천장과 노출 콘크리트 벽에 창문처럼 전시된 올레드 TV 등을 통해 관람객은 작품과 실제 하늘을 동시에 감상하며 즐길 수 있다. 97인치 올레드 에보 2대를 나란히 세워 만든 스크린과 함께 천장과 주변의 벽을 대형 거울로 가득 채운 별도 공간에서는 마치 구름에 둘러싸여 있는듯한 색다른 경험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작가의 디지털 아트 작품 중 엄선된 3개의 작품은 NFT화해 미국에서 선보인 NFT 아트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을 통해 판매한다. LG 아트랩은 예술 분야 전문가가 엄선한 NFT 작품을 감상부터 거래까지 스마트 TV로 편리하게 즐기는 서비스다.
프리즈 아트페어는 스위스 아트바젤과 함께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트페어다. LG전자는 프리즈 아트페어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전시를 후원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월에도 미국 LA에서 열린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올레드 에보를 앞세워 세계적인 예술가 '배리엑스볼'의 NFT 예술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디지털 아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TV가 작품을 보여주는 기능적 역할을 뛰어넘어 예술의 일부가 되는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틈으로 철사 `쑤욱` 들어와 문고리 `철컥`… 女 주인 "소름 돋아"
- 미혼 여직원 사진·나이 `깨알 리스트` 만든 성남시 공무원 2심도 실형 구형
- 30대 女 황당 사연 “2년 사귄 남친에 ‘결혼하자’ 했는데 ‘상간녀’ 소장이…”
- "너를 짝사랑, 원장에게 말하지마"…초등생 성추행한 60대 통학차 기사
- 개 짖는 소리 왜 안 들리나 했더니…농장주가 직접 성대 없앴다
- GS 자이, 22년만에 새단장… 허윤홍 "고객 삶·감성 담아"
- 네이버의 `온 서비스 AI` 선언 후 첫 체감… 18일 네이버앱 개편, 개인화 추천 공간 확장
- 바이든,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풀었다…"북한군 투입에 대응"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