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괜찮은 국회의원은 누구?
【 앵커멘트 】 MBN과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주관한 '참 괜찮은 의원상'에 박성민·배준영·이은주·전재수·홍기원·홍석준 의원 등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초저출산 문제 해결과 규제 개혁, 노동자 권리 강화 등을 위해 앞장선 의원들의 노력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태진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 기자 】 2022년 하반기 의정 활동을 평가한 이번 '참 괜찮은 의원상'은 모두 6명의 국회의원이 선정됐습니다.
국민의힘 박성민 의원은 난임 지원 확대 등 초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인터뷰 : 박성민 / 국민의힘 의원 - "국회의원이라는 일이 1인 3역, 4역을 해야 합니다.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 또 열심히."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은 수도권 내 역차별 시정을 위한 규제 철폐 노력에 힘썼다는 평가입니다.
▶ 인터뷰 : 배준영 / 국민의힘 의원 - "수도권 역차별 문제는 순차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라는 그런 격려로 알고…."
노동자 건강권 보호를 위해 앞장선 정의당 이은주 의원과 키즈카페 사망사고 등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에 힘쓴 민주당 전재수 의원도 나란히 수상했습니다.
▶ 인터뷰 : 이은주 / 정의당 의원 - "일하는 시민의 삶이 한 뼘이라도 나아지는 그런 의정 활동을 해왔고, 남은 기간 그런 의정 활동에 주력하도록…."
▶ 인터뷰 : 전재수 / 더불어민주당 의원 - "그냥 괜찮은 의원상도 아니고 참 괜찮은 의원상을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참 괜찮은 정치를 하고 있다는 국민들의 평가를."
민주당 홍기원 의원은 수도권 남부 지역 교통난 해소를 위한 노력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 인터뷰 : 홍기원 / 더불어민주당 의원 - "(평택은) 지금 인구가 급속하게 늘고 있어서 교통난 해소가 제일 큰 과제라서 그 부분에 중점을 두고…."
국민의힘 규제개혁추진단장으로 국회 차원 규제개혁 추진에 앞장선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도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 인터뷰 : 홍석준 / 국민의힘 의원 - "가장 중요한 것이 합리적인 제도개선, 규제개혁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래주머니를 과감히 걷어내서."
MBN뉴스 정태진입니다. [jtj@mbn.co.kr]
영상취재 : 이권열 기자 영상편집 : 이주호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