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주문 200만건 돌파 ‘런드리고’, 겨울 외투 및 커튼 최대 50% 할인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5. 18. 10: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년 85% 이상 주문 증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370억원 달성 업계 최대 규모
이달 말까지 커튼 세탁 50%, 겨울 아우터 세탁30% 할인 실시
사진제공=의식주컴퍼니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는 운영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의 세탁 주문 건수가 서비스 4년 만에 누적 2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커튼 세탁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019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연평균 85% 이상 세탁 주문량이 증가하며, 올해는 1분기에만 30만건 이상 주문수를 기록했다. 카테고리 별로는 드라이클리닝 55%, 와이셔츠 24%, 생활빨래 11%, 이불 5%, 신발 3%, 리빙 잡화 2% 등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의식주컴퍼니는 2022년 연결 매출 기준 370억원을 기록하며 모바일 세탁 업계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 3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매출 기준 105% 성장한 54.2억원을 기록해 처음으로 월 매출 50억원을 돌파했으며, 현금 흐름의 근간이 되는 상각전 영업이익(EBITDA)도 첫 흑자 전환한 바 있다.

런드리고는 200만 세탁 주문 돌파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커튼 전 품목 50% 할인 행사를, 신규 고객 대상으로 패딩 및 코트 등 겨울 아우터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런드리고가 이번에 진행하는 커튼 세탁 할인 이벤트는 서비스 이래 처음 진행하는 행사로 횟수와 개수 제한 없이 일반 커튼부터 암막, 이중 커튼까지 모두 세탁이 가능하다. 또한 겨울 아우터 할인 이벤트는 다양한 패딩 종류부터 프리미엄 아우터까지 신규 고객 30% 자동 할인이 적용된다.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는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로 사명감을 가지고 더 나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의식주컴퍼니는 세계 최대 규모의 B2C 세탁 인프라 구축을 통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비롯, ‘런드리고 수선‘, 무인세탁 ‘런드리24’, 호텔세탁 ‘런드리고 B2B’, 세탁 산업 영역의 설계・구매・시공을 담당하는 ‘런드리고EPC’ 등을 서비스 중에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