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하기, 충북테크노파크와 협업해 지역 중소기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충북테크노파크와 협업해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김미희 카카오 CM팀장은 "충청북도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들이 카카오톡 쇼핑하기 이용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충북을 시작으로 각 지역과 협업해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충북테크노파크와 협업해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쇼핑하기는 중소기업 판로를 확대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목표로 충북테크노파크와 손을 잡았다. 양측은 충북 도내 우수 중소기업들에게 온라인 제품 판매 교육 및 마케팅 혜택 등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양측은 지난 3월 화장품 및 천연물식품산업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기업을 모집해 27개사를 선정했다. 참여 기업은 한백식품·클래식 영농조합법인·㈜더스푼 등 식품기업 12개사와 ㈜아이비코·프롬더네이처·더마피스 등 화장품기업 15개사로, 제품의 차별성 및 다양성을 고려했다.
쇼핑하기는 참여 기업들이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쇼핑하기 내 온라인 판매 상점인 카카오톡 스토어 개설을 지원했다. 지난 3일에는 카카오톡 스토어 전문 강사가 직접 오프라인 교육도 진행했다.
또 쇼핑하기 기획전 참여 혜택과 함께 기획전 할인 쿠폰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카카오톡 홍보 채널인 카카오모먼트와 연계한 광고 메시지 운영비용도 지원한다.
쇼핑하기는 참여 기업의 제품을 모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을 2차례 연다. 19일까지 진행하는 첫 번째 기획전에서는 만두, 사과즙 등 인기 로컬푸드와 비누, 로션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김미희 카카오 CM팀장은 “충청북도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들이 카카오톡 쇼핑하기 이용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충북을 시작으로 각 지역과 협업해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캐나다 "경제안보대화 출범·핵심광물 공급망 협력 강화"
- 비대면 진료 ‘초진’ 안 된다…결국 반쪽 전락
- ‘볕든’ 태양광 업계…美 투자에도 속도
- 삼성디스플레이, 마이크로 OLED 업체 이매진 2900억에 인수
- “제로슈가 무심코 먹다간…” WHO의 경고 왜?
- 이번엔 12세 소년이…美 텍사스서 또 총기 범죄
- “술 마시고 동족 됐나”…美 음주운전자, 반려견과 ‘운전자 바꿔치기’
- 라이선스반납에 합병철회까지…벤처투자산업 성장 가로막는 ‘칸막이’ 촉진법
- 비아이매트릭스, 서울시 부동산 동향 분석 업무 시스템 구축…로코드로 업무 혁신
- 유니온커뮤니티, 동반성장위 ‘ESG 우수 중기’ 선정… ESG 지표 준수율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