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미니 굴착기 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직영주유소에서 '디벨론' 미니 굴착기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HD현대인프라코어는 미니 굴착기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HD현대오일뱅크는 중개 수수료 수익을 얻게 된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미니 굴착기 판매 주유소를 추후 17개소까지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형 전기차 판매, 게임 테마 주유소, 프리미엄 셀프세차장 등 주유소 플랫폼을 활용한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직영주유소에서 '디벨론' 미니 굴착기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디벨론은 HD현대인프라코어가 지난 1월 새롭게 공개한 건설장비 브랜드다. HD현대 계열사인 HD현대오일뱅크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이색 협업에 나선 것이다.
주유소 유휴 공간을 활용한 굴착기 판매는 국내 정유사 중 처음이다. 건설·토목 현장에서 사용되는 중대형 굴착기와 달리 미니 굴착기는 농가, 과수원, 전원주택 등에서 활용도가 높아 고객층이 다양하다. 기존 대리점 판매가 아니라 일반 고객이 방문하는 주유소로 눈을 돌린 이유다.
5톤 미만의 미니 굴착기 국내 시장은 지난 2019년 대비 지난해 52.7% 성장하며 4400여대까지 판매 규모가 늘어났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해 판매량 651대에서 54% 증가한 1000대를 올해 판매 목표로 세웠다.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모델은 3.5톤, 3톤, 1.7톤 등 3개의 기종이다. 현재 인천, 광주, 안성, 충주 등 HD현대오일뱅크 직영주유소 4개소에서 전시· 판매 중이다.
주유소 현장에서 구매 상담은 물론 계약까지 가능하다. 이번 협업을 통해 HD현대인프라코어는 미니 굴착기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HD현대오일뱅크는 중개 수수료 수익을 얻게 된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미니 굴착기 판매 주유소를 추후 17개소까지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형 전기차 판매, 게임 테마 주유소, 프리미엄 셀프세차장 등 주유소 플랫폼을 활용한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틈으로 철사 `쑤욱` 들어와 문고리 `철컥`… 女 주인 "소름 돋아"
- 미혼 여직원 사진·나이 `깨알 리스트` 만든 성남시 공무원 2심도 실형 구형
- 30대 女 황당 사연 “2년 사귄 남친에 ‘결혼하자’ 했는데 ‘상간녀’ 소장이…”
- "너를 짝사랑, 원장에게 말하지마"…초등생 성추행한 60대 통학차 기사
- 개 짖는 소리 왜 안 들리나 했더니…농장주가 직접 성대 없앴다
- [기획] `눈덩이` 재정적자 속 또 판치는 `방탄·쪽지`
- GS 자이, 22년만에 새단장… 허윤홍 "고객 삶·감성 담아"
- “해외 매각 사실상 차단”… 고려아연, 경영권 ‘표심잡기’ 힘 실리나
- 네이버의 `온 서비스 AI` 선언 후 첫 체감… 18일 네이버앱 개편, 개인화 추천 공간 확장
- 문열자마자 닫힌 연립 다세대 대환대출… 실수요자만 발동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