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9층·970가구 '원주 자이 센트로' 분양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은 다음달 강원도 원주시 단구지구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블록 '원주자이 센트로'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원주시 단계동의 '원주봉화산푸르지오' 전용 84㎡는 4억원에 거래가 이뤄졌다.
또 명륜동의 '더샵원주센트럴파크2단지' 전용 84㎡도 같은달 4억5000만원에 거래가 이뤄지며, 지난 2월 같은 주택형이 3억9000만원에 거래된 것보다 가격이 뛰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GS건설은 다음달 강원도 원주시 단구지구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블록 '원주자이 센트로'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30㎡ 총 970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원주시 첫 자이 브랜드며, 실수요 선호가 높은 중대형으로만 이뤄져 있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중앙고속도로 남원주 IC가 가까워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시청로가 인접해 있어 무실동, 명륜동 원주 혁신도시 등의 원주 시내로 이동이 용이하다. 초·중·고 등의 교육시설이 도보권이 위치해 있는 것을 비롯해 단구동 및 무실동 학원가 등도 가깝다.
인근 홈플러스(원주점), 이마트(원주점), 롯데시네마, 원주 프리미엄아울렛, 원주국민체육센터, 치악예술관, 원주종합체육관,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원주종합버스터미널 등 단구동·무실동 일대의 편의, 문화, 행정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원주에서는 브랜드 새 아파트를 중심으로 가격이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원주시 단계동의 '원주봉화산푸르지오' 전용 84㎡는 4억원에 거래가 이뤄졌다. 이 단지가 4억원대에 거래가 된 건 지난 2021년11월(4억500만원)에 거래된 이후 1년5개월만이다. 또 명륜동의 '더샵원주센트럴파크2단지' 전용 84㎡도 같은달 4억5000만원에 거래가 이뤄지며, 지난 2월 같은 주택형이 3억9000만원에 거래된 것보다 가격이 뛰었다.
견본주택은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dyeop@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남편 몰래 코인 투자, 3000만 원 빚까지…이혼 사유 될까요" 아내 고민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김정민 "보험 30개 가입, 매달 600만 원 내…사망 시 4억 보장"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