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서울바이오시스 주가 21%↑…실적 바닥 찍고 올라갈 일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바이오시스 주가가 1분기 적자전환을 발표한 이후 지지부진하다 18일 장초반 급등했다.
이날 오전 9시 18분 기준 서울바이오시스(092190)는 전 거래일 대비 21.30% 상승한 524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광반도체 소자 전문 기업 서울바이오시스는 지난 11일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손실이 19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적자전환을 발표한 이후 주가는 약세를 이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 주가가 1분기 적자전환을 발표한 이후 지지부진하다 18일 장초반 급등했다.
이날 오전 9시 18분 기준 서울바이오시스(092190)는 전 거래일 대비 21.30% 상승한 524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광반도체 소자 전문 기업 서울바이오시스는 지난 11일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손실이 19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9% 줄어든 실적이다. 매출액은 1천112억원으로 16.3% 늘었다.
적자전환을 발표한 이후 주가는 약세를 이어왔다. 그러나 이날 장 초반 한때 5540원까지 도달하는 등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실적이 바닥을 지나고 있다는 인식과 함께 같은 날 전해진 서울반도체의 특허 소송 승소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서울바이오시스는 LED 칩 연구개발 및 생산 판매하고 있다.
#서울바이오시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캐나다 "경제안보대화 출범·핵심광물 공급망 협력 강화"
- 비대면 진료 ‘초진’ 안 된다…결국 반쪽 전락
- ‘볕든’ 태양광 업계…美 투자에도 속도
- 삼성디스플레이, 마이크로 OLED 업체 이매진 2900억에 인수
- “제로슈가 무심코 먹다간…” WHO의 경고 왜?
- 이번엔 12세 소년이…美 텍사스서 또 총기 범죄
- “술 마시고 동족 됐나”…美 음주운전자, 반려견과 ‘운전자 바꿔치기’
- 라이선스반납에 합병철회까지…벤처투자산업 성장 가로막는 ‘칸막이’ 촉진법
- 비아이매트릭스, 서울시 부동산 동향 분석 업무 시스템 구축…로코드로 업무 혁신
- 유니온커뮤니티, 동반성장위 ‘ESG 우수 중기’ 선정… ESG 지표 준수율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