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모빌리티, 4월 매출 전년 동월 대비 69.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모빌리티는 지난달 전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69.2%, 전월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진모빌리티의 매출 증가는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이동수요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진모빌리티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여행을 가려는 공항 이용객이 증가하고 골프 성수기 시즌 돌입으로 인한 골프장 예약 수요도 반등한 경향이 있다"며 "여름 휴가철과 여행 성수기에 돌입하면 예약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매출 호조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모빌리티는 지난달 전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69.2%, 전월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진모빌리티의 매출 증가는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이동수요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회사는 엔데믹 기조에 따라 매출 회복에 시동을 건다는 방침이다.
진모빌리티의 예약서비스는 지난달 기준 1만여건 이상으로 전월 대비 약 20% 증가했다. 예약 서비스 중 43.4%는 인천·김포 공항 이동이었으며 한시간 단위로 예약 가능한 대절 예약의 경우 19%가 골프장 이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 수요가 폭발하면서 한동안 주춤하던 모빌리티 업계도 초록불이 켜졌다. 통계청이 지난 1일 발표한 '2023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보면 지난 1·4분기 여행 및 교통서비스 거래액은 5조 5135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6049억 원) 대비 111.7% 늘었다. 이는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2017년 이후 역대 최대 증가율이다. 거래액도 사상 최대다.
진모빌리티는 급증하는 수요에 발맞춰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시간 단위로 예약 가능한 대절 예약 이용 시 아이엠 화이트는 12%, 하이블랙은 20% 할인 받을 수 있다. 편도 예약으로 20㎞ 이상 장거리 이동 시에는 아이엠 화이트와 하이블랙 각각 최대 20%, 25%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진모빌리티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여행을 가려는 공항 이용객이 증가하고 골프 성수기 시즌 돌입으로 인한 골프장 예약 수요도 반등한 경향이 있다"며 "여름 휴가철과 여행 성수기에 돌입하면 예약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매출 호조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대 女 황당 사연 “2년 사귄 남친에 ‘결혼하자’ 했는데 ‘상간녀’ 소장이…”
- "너를 짝사랑, 원장에게 말하지마"…초등생 성추행한 60대 통학차 기사
- 개 짖는 소리 왜 안 들리나 했더니…농장주가 직접 성대 없앴다
- 이 몸매가 72세라고?…보고도 믿기 힘든 ‘성난 가슴 근육’ 男
- `시진핑 발언 패러디` 中 코미디언, 결국 28억 벌금·몰수 `폭탄`
- GS 자이, 22년만에 새단장… 허윤홍 "고객 삶·감성 담아"
- 네이버의 `온 서비스 AI` 선언 후 첫 체감… 18일 네이버앱 개편, 개인화 추천 공간 확장
- 바이든,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풀었다…"북한군 투입에 대응"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