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가구 대단지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오늘부터 입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고산지구에서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이날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고산지구 3개 블록(C1·C3·C4블록)에 조성되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한양(C4블록)과 보성산업(C1·C3블록)이 시공했으며, 전용면적 69~125㎡, 총 2407가구로 조성된 대규모 수자인 브랜드 타운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의정부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고산지구에서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이날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고산지구 3개 블록(C1·C3·C4블록)에 조성되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한양(C4블록)과 보성산업(C1·C3블록)이 시공했으며, 전용면적 69~125㎡, 총 2407가구로 조성된 대규모 수자인 브랜드 타운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산지구는 지난 2020년 첫 입주가 시작된 신흥 택지지구로, 약 1만가구에 달하는 미니신도시급 규모와 서울과 가까운 입지,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춰 의정부의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 최대 규모 대단지이자 마지막 입주단지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남동·남서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가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동 간 간격이 여유로워 단지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양한 커뮤니티도 강점이다. 블록별 특성에 맞게 개별 커뮤니티가 조성돼 있고,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시설, GX룸, 다목적체육관(C3·C4) 등이 마련됐다.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와 실내 놀이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키즈맘센터(C3·C4), 가든 카페(C3·C4) 등이 있다.
수자인만의 첨단 시스템도 도입됐다. 입주민 전용 스마트홈 시스템인 ‘수자인라이프’가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엘리베이터 호출, 조명, 난방, 환기 시스템 제어, 가스 차단 등이 가능하다.
한양 관계자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를 대표하는 브랜드 대단지 인만큼 웅장한 단지 스케일과 세련된 외관, 우수한 상품성을 두루 갖췄다”며 “입주민들께서 원활하게 입주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자레인지에 2분이면 끝”…요즘 유행인 이 레시피 [식탐]
- 韓 10명 중 9명 "우리나라는 돈 없으면 결혼 못 해"
- "韓 축구 국가대표 손준호, 中 감옥에 5년 갇힐수도"…현지매체 보도
- “아이가 자다 깜짝 놀라 깼어요” 평화롭던 동작구 아파트에 무슨일이 [부동산360]
- "무릎 꿇을 수 있어?"…月 2700만원 '몸종' 구인광고, 조건 보니
- 전지현 130억 현금으로 산 그집…최고가 또 갈아치웠다 [부동산360]
- 조민 유튜브 개설 5일만에 구독자 8만… 이대로 총선 출마까지?
- 서정희, 첫 심경 “故 서세원 빈소 지킨 딸 동주 고맙고 든든해”
- 문틈에 철사 '쑥', 손잡이 '철컥'…女 혼자 집에 있는데 소름돋는 범행
- 최강희, 6주만에 6㎏ 감량…선명한 복근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