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텍메드, 라메디텍 레이저 채혈기 글로벌 판매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장진단 전문업체 바디텍메드(206640)는 레이저 전문 헬스케어 기업 라메디텍이 개발한 국내 유일의 레이저 채혈기 '핸디레이'의 국내외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는 "진단영역 외에 의료기기까지 판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지난 1월 흡입형 치료기 '씽크넵'에 이어 핸디레이까지 제품 라인업에 추가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현장진단 전문업체 바디텍메드(206640)는 레이저 전문 헬스케어 기업 라메디텍이 개발한 국내 유일의 레이저 채혈기 ‘핸디레이’의 국내외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개인용도의 ‘핸디레이 라이트’, 병원에서 사용되는 전문가 용도의 ‘핸디레이 프로’와 일회용 소모품을 포함해서 3년간의 글로벌 판매 계약이다.
핸디레이는 레이저를 이용해 순간적으로 피부에 천공을 만들어 혈액을 추출하는 방식의 채혈기다. 피부에 직접 삽입되지 않기 때문에 2차 감염 위험이 없고, 유발될 수 있는 통증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일회용 캡을 사용해 교차 감염 예방 및 혈액 샘플의 오염을 방지하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임상을 통해 기술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아 올해 2월에는 신의료기술평가를 통과했다. 이 덕분에 국내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CE 등 해외 주요시장에서도 제품 승인까지 완료된 상태다.
바디텍메드가 확보한 글로벌 판매망과 강력한 시너지가 기대된다. 바디텍메드는 현재 세계 120개국에서 200개 이상의 판매대리점을 확보하고 있다.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는 “진단영역 외에 의료기기까지 판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지난 1월 흡입형 치료기 ‘씽크넵’에 이어 핸디레이까지 제품 라인업에 추가했다”고 말했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격 인상' 교촌치킨…잇단 할인에도 등돌린 소비자
- 장모 장례식서 처제에 반해 아내 살해한 '두얼굴 전과자'[그해 오늘]
- "나 지금 손 떨려"...문틈으로 불쑥 들어온 철사, "누구세요" 물었더니
- “아이에 콜대원 먹이지 마세요”…식약처, 판매 중단 조치
- “미쳤다”…女 유튜버 ‘술먹방’ 생방송에 찍힌 성희롱 장면
- “경쟁교육이 만든 괴물”…2030 애 안낳는 이유[ESF 2023]
- "49층 안할래"…초고층 스카이 라인 포기 단지 왜
- “골반까지 내려간 청바지, 저절로 풀릴 수 없다”…‘사라진 7분’ 미스테리
- 한소희, '자백의 대가' 불발에도 송혜교 향한 애정 "그래도 내 거"
- “형제 같네?”…전우원·이준석, 광주서 함께 주먹밥 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