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담, 첫 싱글 ‘MAZE’ 로 20일 전격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가수 한담이 첫 발을 내딛는다.
한담은 20일 첫 싱글 앨범 'MAZE'을 발표한다.
특히,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의 능력을 입증했다.
한담은 데뷔 전부터 올해 발매 예정인 박시환(슈퍼스타k5)×안다은(어쿠스틱 콜라보)의 '우리 길' 을 작·편곡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인 가수 한담이 첫 발을 내딛는다.
한담은 20일 첫 싱글 앨범 ‘MAZE’을 발표한다. 이는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낸 곡으로, 미성숙했던 자신의 모습들과 앞으로 더 나아가기 위한 다짐을 솔직하게 담았다. 특히,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의 능력을 입증했다.
한담은 데뷔 전부터 올해 발매 예정인 박시환(슈퍼스타k5)×안다은(어쿠스틱 콜라보)의 ‘우리 길’ 을 작·편곡했다. 또한, 성황리에 방영된 ‘불타는 트롯맨’의 파이널 결승곡 ‘사랑의 스위치’의 코러스 세션에 참여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은 펜타곤, 비투비, 치타 등 K-팝 음악부터 임영웅, 정동하, 이수영 등 폭넓은 영역에서 히트곡을 만들어 낸 작곡가 김시온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한편 한담의 소속사 제이온엔터테인먼트(조중식 대표)는 R&B, 힙합 등 블랙 뮤직을 기반으로 k-팝의 정서를 담은 음악을 추구하고 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리트니 스피어스, 나체사진 공개에 10대 두아들 1년 넘게 못 봐
- [단독] 이원석 “9월 검찰 인사 가능성 있으니 국민 위해 일하라”…檢 6월 조기 인사설 선 그어
- [포토] 한동훈 취임 1년에 ‘韓 덕후들’ 꽃바구니 세례…“21대 대통령” 문구까지
- ‘옥상서 손 묶고 애정행각’ 20대女 추락사… 남친 집유
- 백종원 떠난 예산 국밥거리 어떻길래...“음식에서 파리”
- “사기 무서워 한달에 수십만원 더 낼 각오로 찾아봐도… 월세 씨말라”
- [단독] ‘코인 의혹’ 김남국, 가상자산 상위 0.02% ‘큰손’
- 연인 몰래 성관계 촬영 후 SNS에 유포·판매한 30대…징역 2년 6개월
- 광부, 대장장이…전쟁 2년차에 금녀의 벽 ‘와르르’ 무너지는 이 나라
- 우크라 서부서 피어오른 ‘버섯구름’…러, “열화우라늄 포탄 저장고 폭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