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버즈2 프로 기능 강화… 주변소리 5단계 조절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가 주변의 안내방송이나 대화소리를 더 잘 들려준다.
문한길 삼성전자 MX사업부 선행오디오랩 마스터는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맞아 갤럭시 버즈2 프로의 향상된 접근성 기능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갤럭시 버즈2 프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 나은 일상의 소리 경험을 주기 위해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3단계서 5단계까지 볼륨 증폭 가능해져 접근성 기능 강화돼
삼성 갤럭시 버즈가 주변의 안내방송이나 대화소리를 더 잘 들려준다.
삼성전자는 18일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맞아 무선 이어버드 '갤럭시 버즈2 프로'의 기능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을 담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2분기 중 이뤄질 예정이다.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3단계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는 2단계가 더해져 총 5단계까지 지원한다. 그 결과 주변과 단절되는 대신 대화, 안내방송 등을 보다 크게 들을 수 있게 된다. 주변 소리 듣기 5단계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실험실 메뉴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다.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와 삼성서울병원이 각각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청력이 다소 낮은 사람들의 언어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설정' 기능을 활용하면 자신의 필요와 선호에 맞게 볼륨과 음색 등을 미세 조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접근성 메뉴 내에서 설정 가능하다.
왼쪽과 오른쪽 주변 소리 볼륨을 각각 조절해 사용할 수도 있다. 덕분에 자신의 양쪽 청력을 고려해 볼륨을 각각 설정해 최적으로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문한길 삼성전자 MX사업부 선행오디오랩 마스터는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맞아 갤럭시 버즈2 프로의 향상된 접근성 기능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갤럭시 버즈2 프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 나은 일상의 소리 경험을 주기 위해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틈으로 철사 `쑤욱` 들어와 문고리 `철컥`… 女 주인 "소름 돋아"
- 미혼 여직원 사진·나이 `깨알 리스트` 만든 성남시 공무원 2심도 실형 구형
- 30대 女 황당 사연 “2년 사귄 남친에 ‘결혼하자’ 했는데 ‘상간녀’ 소장이…”
- "원장에겐 비밀" 초등생 성추행한 버스기사 실형
- 개 짖는 소리 왜 안 들리나 했더니…농장주가 직접 성대 없앴다
- GS 자이, 22년만에 새단장… 허윤홍 "고객 삶·감성 담아"
- 네이버의 `온 서비스 AI` 선언 후 첫 체감… 18일 네이버앱 개편, 개인화 추천 공간 확장
- 바이든,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풀었다…"북한군 투입에 대응"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