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프로’ 주변 소리 듣기 기능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18일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맞아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기존 3단계에서 5단계로 지원한다.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와 삼성서울병원이 각각 진행한 연구 결과를 보면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청력이 다소 낮은 사람들의 언어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18일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맞아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올해 2분기 중에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기존 3단계에서 5단계로 지원한다. 이에 따라 더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버즈2 프로를 통해 대화나 안내 방송 등 주변 소리를 더 크게 들을 수 있다.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와 삼성서울병원이 각각 진행한 연구 결과를 보면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청력이 다소 낮은 사람들의 언어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다만 난청 환자의 치료를 위한 보청기를 대신할 수 없으니 참고해야 한다.
갤럭시 버즈2 프로는 왼쪽과 오른쪽 주변 소리 볼륨을 각각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양쪽 청력을 고려해 볼륨을 각각 설정해 주변 소리를 최적화된 상태로 들을 수 있는 것이다.
문한길 삼성전자 MX사업부 선행오디오랩 마스터는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2 프로를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더 나은 일상의 소리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신익현號 LIG넥스원, 투자 속도… 생산·R&D 잇단 확장
- TSMC, 내년 역대 최대 설비투자 전망… 53조원 쏟아부어 삼성전자와 격차 벌린다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