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전국 흐리고 곳곳 비…때 이른 더위 주춤
맑았던 어제와 달리 오늘은 종일 흐린 가운데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제주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예상 되고요. 비가 내리면서 때 이른 더위는 주춤하겠습니다.
현재 제주와 남부지방에는 이미 비가 내리고 있고요. 제주 산지에는 강풍특보와 함께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다소 강한 비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비구름은 차츰 그 밖의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내일까지 제주 산지에 최고 100mm 이상, 남해안에도 최고 40mm의 비가 내리겠고요. 그 밖의 남부지방 오늘 밤까지 5~10mm, 중부지방은 오후까지 5mm 미만의 비가 예상됩니다.
또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으로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요. 오전부터 제주에는 초속 20m 이상, 남해안에도 초속 15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9.7도, 대구는 20도로 어제 아침과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낮 기온은 어제보다 3도에서 많게는 12도 정도 낮겠습니다. 서울 26도, 대전 22도, 광주와 대구는 21도가 예상됩니다.
내일 오전까지 제주와 남해안, 동해안에 비가 내리겠고요. 이번 주말은 비 소식 없이 가끔 구름만 지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비 #더위주춤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MBN날씨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김남국 4억 투자한 '메콩코인' 구 경영진 ″정치권 다 꼬여있어″
- [단독] 유아인 ″지인이 건네준 대마 피웠다″…남태현·서민재도 '필로폰 양성'
- 에스파, 칸 영화제 참석…국내 K-POP 그룹 최초로 레드카펫 선다
- 간호협회 ″대리수술 거부하고 면허증 반납″…내일 규탄대회
- 대낮에 편의점 앞 여성 신체 불법 촬영한 소방관 '퇴출'
- ″내 강아지 하더니″...17개월 된 아기를 누워서 발로 '퍽퍽'
- '130억' 전지현 펜트하우스 아파트…한 달도 안 돼서 5억5천 '껑충'
- [인터넷 와글와글] ″100년 견딘다″더니 보름만에 물이 '콸콸'?
- 전우원·이준석 광주서 조우…나란히 5·18주먹밥 빚어
- 한우 이어 염소 농장까지 확산…구제역 차단 '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