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일론 머스크 "美 연준 금리 결정 너무 늦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앞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연례 주주총회에서 앞으로 1년 동안 경기침체로 많은 기업들이 파산할 것이라고 전망했죠.
주주총회 이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연준의 금리 결정 방식을 지적했는데요.
연준이 금리를 너무 늦게 인상했던 것처럼 이제는 너무 늦게 인하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그러면서 금리 인상은 경제에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이는 많은 것들을 비싸게 만든다고 경고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 테슬라 CEO : 기준금리 인상은 경제에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것입니다. 많은 것들을 더 비싸게 만들죠. 신용 대출로 구입한 것들은 물론 그렇지 않은 것들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자동차 할부금이나 주택담보대출금이 월간 예산에서 점점 더 큰 비중을 차지한다면 다른 것들을 살 돈이 줄어듭니다. 사실상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죠. 신용 대출로 구입하지 않은 것들에도 말입니다. 연준이 결정을 내리는 방식에 있어 우려되는 것은 너무 늦는다는 것입니다. 지표가 뒤처지면서 연준은 금리를 늦게 인상했습니다. 이제는 인하를 늦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