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향 정선’ 브랜드 수도권에 알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이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선 아리랑 홍보는 물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국가정원 유치 홍보 등 정선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특히 이름에 '정선'이 들어간 관람객을 찾아 '정선이'로 명명하고 현장 등록해 국민고향 정선에 체류하거나 방문할 시 문화, 관광, 체육시설 이용에 정선군민과 동일한 혜택을 지원하는 '정선이 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특산물 등 홍보
정선이 이벤트 등 이미지 제고
정선군이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선 아리랑 홍보는 물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국가정원 유치 홍보 등 정선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군은 20~31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설립 15주년 기획으로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아라리’를 공연한다. ‘아리아라리’는 지난 3월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코리아 시즌 작품으로 처음 참가해 애들레이드 프린지 2023 위클리 어워드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군은 이번 공연과 연계,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로비에 홍보 부스를 설치해 고향사랑 기부제,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국가정원 유치 홍보 팸플릿을 배부한다. 또 농특산물 홍보 전시·판매관,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정선군의 친근한 이미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이름에 ‘정선’이 들어간 관람객을 찾아 ‘정선이’로 명명하고 현장 등록해 국민고향 정선에 체류하거나 방문할 시 문화, 관광, 체육시설 이용에 정선군민과 동일한 혜택을 지원하는 ‘정선이 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앞서 군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선군 정선이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군은 오는 23일 서울 광화문 앞 광장에서 진행되는 수마노탑 건립 기념 갈라 공연과 더불어 관람객을 대상으로 정선군 홍보 룰렛 이벤트도 개최한다.
최승준 군수는 “국민고향 정선, 아리랑의 고향 정선에 꼭 방문해 지역의 인심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정선군이 대한민국 대표 힐링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유주현 joohyun@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마우지떼 떠나자, 섬 생태계가 다시 살아났다
- 노래방 직원에 “만나달라”… 차에 감금하고 3시간 끌고 다녀
- 원주시청 50대 공무원 자택서 숨진 채 발견… 닷새 만에 또 비보
- 교장이 여학생 기숙사 앞 텐트치고 밤새 지키는 이유는?
- 비례대표 의석확대 여론 확산… 도내 정가 ‘8석+@’ 기대
- 동해안서 몸길이 3m 대형상어 '청상아리' 그물에 잡혀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분노한 강원FC 팬들, 최용수 감독 소환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동해 4.5 지진 위력 실감…주택가·도로·해안 곳곳 CCTV에 흔들림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