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랄드 캐슬 지우, 신곡 ‘Romance’ 발매···“즐겁게 들어주시길”
에메랄드 캐슬 지우가 3개월 만의 신곡으로 돌아왔다.
소속사 엠케이에스이엔티는 17일 “지우가 오늘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Romance(로맨스)’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Romance’는 강한 록 기타 사운드가 아닌 따뜻한 사운드를 지향하는 지우의 음악 색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아날로그 건반들이 조화를 이루면서도 중후반부 다이내믹한 변화까지 느낄 수 있다.
해당 곡은 지우가 직접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곡 작업에 있어 가사를 중시하는 아티스트인 만큼 이번에도 가사와 사운드의 어울림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저 길을 돌면 그늘에 우리 앉아서 / 잠시 쉬어가자” “하늘아 내 맘 알고 있다면 / 이 사람 꽃길을 주오” 등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신곡 활동에 앞서 지우는 “점점 삶도 사랑도 배워가네요. 즐겁게 들어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라며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에메랄드 캐슬의 보컬인 지우는 1997년 발매된 ‘발걸음’으로 지금까지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후 다채로운 솔로 활동을 통해 공인된 보컬리스트의 역량과 더불어 프로듀싱 및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 중이다.
또 올해 1월에는 엠케이에스이엔티와 전속 계약을 맺고 새 출발을 시작했으며, 지난 2월 소속사 이적 후 첫 앨범인 ‘아날로그’를 발매하기도 했다.
신곡 ‘Romance’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하는 지우는 오는 7월 16일 오후 5시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식] 에일리, 최시훈과 내년 4월 결혼···“고맙고 든든한 사람”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