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하남시 내 고교에 ‘창의·인재 양성교육’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강성천)은 하남시 관내 고등학교와 연계해 학교별 특화된 '창의·인재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과원은 창업혁신공간(동부권역)을 통해 하남시 관내 학교별 교육 수요와 의견을 반영해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하남시 특성화고교인 한국애니메이션고와 일반고교인 남한고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강성천)은 하남시 관내 고등학교와 연계해 학교별 특화된 ‘창의·인재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과원은 창업혁신공간(동부권역)을 통해 하남시 관내 학교별 교육 수요와 의견을 반영해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하남시 특성화고교인 한국애니메이션고와 일반고교인 남한고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애니메이션고 학생들과 진행한 ‘창업시설 견학 및 성공 창업기업 History 특강’은 창업시설을 둘러보고 특성화고교의 각 학과에 맞는 성공 창업가를 초청해 창업 노하우와 현업에서 느끼는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순서로 구성됐다.
남한고 학생들과 진행한 ‘3D프린터 이해부터 출력까지’ 교육은 이론 및 실습 과정을 통해 3D프린터를 이해하고, 직접 설계한 제품을 실제로 출력하기도 했다.
또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5회에 걸쳐 하남경영고 학생과 ‘나만의 이모티콘 제작부터 등록까지’라는 주제로 이모티콘을 만들고, OGQ마켓에 등록해 수익을 창출하는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성천 원장은 “이번 교육이 학생 창업에 관한 관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창업혁신공간 창업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 특화 교육을 개발하고 창업 저변 확대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대면 진료 ‘초진’ 안 된다…결국 반쪽 전락
-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통신사업 경쟁촉진·28GHz 사업자 지속 발굴”
- ‘볕든’ 태양광 업계…美 투자에도 속도
- “제로슈가 무심코 먹다간…” WHO의 경고 왜?
- 이번엔 12세 소년이…美 텍사스서 또 총기 범죄
- “술 마시고 동족 됐나”…美 음주운전자, 반려견과 ‘운전자 바꿔치기’
- 라이선스반납에 합병철회까지…벤처투자산업 성장 가로막는 ‘칸막이’ 촉진법
- 비아이매트릭스, 서울시 부동산 동향 분석 업무 시스템 구축…로코드로 업무 혁신
- 유니온커뮤니티, 동반성장위 ‘ESG 우수 중기’ 선정… ESG 지표 준수율 97%
- [건설혁신 단상]〈7〉건설혁신을 위한 인접가능성 인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