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뷰공업’ 김소정 PD “수능 400점 만점에 391점…대학 4년 내내 장학금 받아”(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김소정 PD가 황은정, 김혜진 캐릭터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사내뷰공업' 김소정 PD가 출연했다.
더불어 "김혜진 캐릭터가 소정 PD와 많이 닮았다고"라고 질문, 김소정 PD는 "일단 공부를 잘했고. 고3 졸업할 때 전교 1등 했었다"라고 솔직히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퀴즈’ 김소정 PD가 황은정, 김혜진 캐릭터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사내뷰공업’ 김소정 PD가 출연했다.
이날 황은정 캐릭터와 관련해 김소정 PD는 “내가 당했다, 중학교 때. 그 친구한테”라고 고백했다.
그는 “투투라고 200원도 주고, 매점에 무서운 언니, 오빠들 있으니까 빵 사다달라하면 사다주고. 체육복 빌려주고”라고 설명했다.
김소정 PD는 “내가 당한 캐릭터여서 그 친구들의 모습이 생생하게 남아 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너네 이제 보니 별것도 아니다. 너네 이러는 것 멋없다’라는 생각에서 풍자하는 의도로 한 거다. ‘너네 잘 사냐’”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래서 받는 피드백 중에 자기가 중학교 때 이런 친구한테 괴롭힘을 당했는데, 그 캐릭터를 보는 것만으로도 불편하다고 한 게 있어서 아차 싶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김소정 PD는 “나는 내 이야기라 가볍게 푼 거도 있다. 그 피드백을 받은 이후로는 얼짱 느낌으로”라고 덧붙였고, 유재석은 “중요한 것은 멋없다는 거다. 하지 마세요. 하지마”라고 학폭 가해자들에게 경고했다.
더불어 “김혜진 캐릭터가 소정 PD와 많이 닮았다고”라고 질문, 김소정 PD는 “일단 공부를 잘했고. 고3 졸업할 때 전교 1등 했었다”라고 솔직히 답했다.
유재석은 “수능 전과목 중 3-4개 틀렸대요”라고 놀랐고, 김소정 PD는 “그게 정확히 개수가 생각이 안나는데 많이 흘러서. 전 점수가 400점 만점인데 391점이었던 게 기억이 난다”라고 이야기했다.
유재석은 “대학교 장학금 4년 내내 받지 않았어요?”라고 물었고, 김소정 PD는 “등록금은 안냈어요”라고 솔직하게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다큐에 보면 얘가 산에 가서 공부를 한다던가, 세수할 때 붙여놓고 단어를 외운다던가 그게 내 실화여서 대본을 쓴 거다”라고 고백했다.
산에서 공부를 한 이유에 대해서는 “너무너무 집중이 안돼서 장소를 바꿔서 공부하면 잘되길래 산에 가봤는데 안 까먹어지더라”고 말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레드벨벳 예리, 엎드려도 완벽한 각선미 [M+★SNS]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블핑 리사 화보, 도도한 표정+탄탄 11자 복근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넷플릭스 측 “‘오징어 게임’ 시즌3 제작? 시즌2 준비에 매진”(공식입장) - 열린세상 열린방송
- 태용, 트레일러 공개...눈부신 비주얼+독보적 콘셉트 소화력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크래비티, 7월 5일 일본 정식 데뷔...‘그루비’로 글로벌 활동 본격화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윤 대통령, 브라질 도착…G20 정상회의 참석
- 윤 대통령 지지율 23.7%…″3주 만에 하락세 멈춰″
- 바이든 ″우크라, 미국 미사일로 북한군 대응해라″…쑥대밭 된 우크라이나
- 김정은 ″전쟁준비 완성에 총력 집중″
- [인터넷 와글와글] 중국 어선 500여 척, 제주 앞바다 긴급 피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