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네이마르’ 유준하, 고교 3년 전교1등→“서울대 전액 장학금 받아”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유준하 선수가 출연했다.
17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사생결단'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서울대 네이마르' 유준하 선수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사생결단’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서울대 네이마르’ 유준하 선수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강릉중앙고 수석 입학에 3년 내내 전교 1등을 했다는 유준하 선수는 “초등학교 때는 훌륭한 선수가 아니었다 보니 축구에 올인하는 건 리스크가 있겠다 생각해서 ‘공부도 같이해보자’ 했는데 성적이 괜찮게 나오면서 공부의 재미를 어려서부터 느꼈다”고 전했다.
고교 대회 때 해트트릭을 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끈 유준하 선수는 프로 팀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많이 들어왔다고. 그러나 중요한 스카우터들이 모인 3학년 대회에서 부진하면서 프로 얘기가 무산됐다고 설명했다.
유준하 선수는 서울대학교에 지원하게 된 계기로 “어머니도 지금까지 해온 게 있으니 한번 넣어보자는 마음으로 원서를 접수했는데 생각지 못하게 1차 면접을 붙고 2차 면접에서 일반 대학 축구 선수들은 입상 실적을 물어보는데 여기는 인문학, 사회 과학 분야 관련 질문을 했다”고 전했다.
유재석은 “학점이 4.3 만점에 4.0이다. 이 정도면 장학금 받지 않냐”고 물었다. 유준하는 선수는 “제가 고등학교엥서 대학교 진학할 때 감사하게도 4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해주셔서 따로 신청하지는 않았다”고 말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